파이로트 CO&LU 그라파이트 샤프심

일본의 유명 문구류 제조사에는 자사를 대표하는 샤프심을 하나씩 가지고 있다. 펜텔의 AIN, UNI의 나노다이아, 그리고 파이로트의 그라파이트. 그리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플래티늄의 오레누 샤프심까지. 각 사의 샤프심을 쓰다보면 한가지 놀라운 사실을 접하게 되는데, 품질을 떠나서 각각 개성이 넘치는 샤프심이라는 점이다. 샤프심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이 써봐도 바로 그 차이를 알 수 있을 정도로 고유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카페24에서 라이트세일로 워드프레스 호스팅 옮긴지 15일 경과기

며칠 전에 AWS 서울리전 DNS서비스가 맛이 가서 난리가 났었는데. 라이트세일서비스는 괜찮았던 모양이다. 카페24에서는 호스팅 연장하라고, 매일 메일을 보내고 있지만 라이트세일에서 변경할 이유는 하나도 없을 것 같다. 체감속도로 2배이상의 속도가 나오고, 가격은 1/3인데 카페24로 돌아갈 이유는 1도 없을것 같다.

이케아 광명점에 가서 식탁세트 구경하기

광명 롯데프리미엄아웃랫에 갔다가 이케아에 다녀왔다. 프리미엄 아웃렛에 파타고니아가 있는걸 확인했는데. 개뿔 없었다. 아마 파주하고 이천에만 저렴하게 파는 파타가 있는듯 했다.

2018. 06. 04 ~06. 07 북해도 일본여행기 2부 – 오타루 관광

인천공항 제2터미널은 이번 여행 때 처음 가봤다. 최근에 대한항공으로만 여행을 가긴 했는데, 생각해보니 올해는 비행기를 처음 타다보니, 2터미널은 처음이었던 것 같다. 1터미널에서 한참을 더 가는게 매우 충격적이었지만.

록시땅 핸드크림하고 수면크림 몇 개를 신라면세점에서 구매를 했는데, 면세점 물건 찾는곳에 사람이 너무 많았다. 중국사람 진짜 싫다.

UNI 쿠루토가 샤프펜슬 디즈니 한정판

쿠루토가 샤프펜슬은 촉이 종이에 닿을때마다 9도씩 40번이 닿으면 샤프심이 한바퀴를 도는 구조로 되어있다. 내부에는 3개의 기어가 있어서 샤프펜슬에 가해지는 압력을 상하운동으로 바꾸게 되고 샤프심이 조금씩 돌아가는 메카니즘을 가지고 있다.

카페24에서 아마존 라이트세일로 웹호스팅을 변경하다! (feat.워드프레스)

또 돌고 돌아 연결된 담당자는 말이 너무 빨라서 당황스러웠다. 그리고 무엇보다 호스팅 비용이 한달에 11만원이나 하는 서비스였는데 느렸다. 전체 페이지를 https(ssl)로 하거나 조금 무거운 플러그인을 설치하거나 하면 사이트 뜨는 속도가 많이 느렸다. 일반적인 사이트 뜨는 속도도 느리긴 했지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