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브라 블렌 3색 볼펜

제브라 블렌

제브라 블렌은 2018년 12월 발매 이후로 500만개가 팔릴 정도로 꽤 인기 있는 볼펜입니다. 그 인기에 힘입어 3색 멀티펜인 3C가 2020년 3월에 발매되었구요. 인터넷 반응을 살펴보면 국내에서도 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듯 합니다. 본격적인 소개를 하기 전에 개인적인 평을 해보자면.

1.볼펜의 바디 디자인 GOOD

2.바디 촉감 GOOD

3.블렌의 핵심 기술인 저중심과 촉의 흔들림 최소화 GOOD

4.에멀전 잉크 NOT BAD

제트스트림과의 잉크 격차를 줄이기는 힘들지만 비용대비 필기감 상승을 보여줄 수 있는 부분으로 승부한듯한 느낌입니다.

제브라 블렌

착감기는 필기감은 필기를 할 때 기분을 매우 좋게 만들어줬습니다. 손에 가해지는 피로도도 줄여주었구요. 하지만 필기한 부분을 살펴보면 자 부분을 보면 잉크가 뭉친 것을 볼 수 있는데. 에멀전 잉크 가 실제 필기시 진뜩한 느낌이 좀 있었습니다. 물론 필기를 하면 할수록 잉크 뭉침은 거의 없어지긴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인터넷 후기를 보면 바디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높지만 역시 또 제트스트림 리필로 개조할 수 없냐는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제브라 블렌

제브라 블렌

제브라 블렌

개인적으로 촉의 흔들림을 적게 해준 부분보다는 제브라 특유의 안정적인 클립처리로 필기시 손아귀에 걸림이 없게 해준 부분과 검정 , 파랑 , 빨강 부분을 나오게 해주는 버튼 부분 재질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브라 블렌

제브라 블렌

제브라 블렌

bLen이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면 검정 리필심이 나오는데 이 부분도 고무재질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끝 부분도 고무로 되어 있어 이 부분도 맘에 들었습니다.

제브라 블렌

제브라 블렌

타사들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이런 방식으로 처리했다는 부분이 매우 이색적일뿐만 아니라 촉감도 좋았습니다. 매우 단순한 회색 바디라 남이 보기에는 특이하진 않지만 사용자에게는 이런 소소한 부분이 필기를 할 때 감성적인 부분을 건드리는것 같아 좋았습니다.

제브라 블렌

제브라 블렌

단색 펜보다 3색 멀티펜을 뒤늦게 개발한 이유를 진동때문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는데요. 부품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블렌 컨셉이 진동을 최소하 한다는 컨셉이어서 이 부분을 중요시 여기고 있는듯 합니다. 단색과 3색 멀티펜의 두께가 같다는 것도 특이한 점입니다.

홍보자료를 보면 직장여성을 대상으로 했다고 적고 있습니다.

단색펜의 경우 바디 재질이 더 좋다는 평가가 많고, 개인적으로 클릭감이 매우 좋았습니다.

제브라 블렌

멀티펜의 경우 리필심이 SNC로 시작하고 , 단색의 경우에는 NC로 시작합니다. 단색인 NC가 리필심이 더 두꺼운데 길이는 멀티펜 리필심인 SNC보다 짧습니다. 리필심 가격은 같은걸로 보아 잉크량 차이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브라 블렌

바디와 리필심 모두 일본내 생산이라는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이겠네요.

제브라 블렌

선단내부에는 금속을 넣어 무게를 앞으로 쏠리게 했고, 선단 앞부분에 고무? 플라스틱을 추가로 두어서 리필심이 흔들리는 것을 방지하였습니다. 이 부분이 리필심 부분을 꽉 잡아주는것 같더군요. 다만 단색 볼펜의 경우 뒷 부분 클릭 부분에서 유격으로 인해 소음이 발생하는 건 마찬가지였습니다.

제브라 블렌

잉크에 대한 아쉬움에 대해서는 언급하긴 했지만, 사실 에멀전 잉크도 괜찮은 저점도 잉크입니다. 블렌 볼펜이 바디 성능이 매우 좋고 가격은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블렌이 튀지 않는 디자인이지만, 플라스틱으로만 되어 있는 제트스트림에 지쳐 있는 분들이라면 써보면 굉장히 기분 좋은 쇼크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핫트랙스에서도 쉽게 구매할수 있으니 직접 시필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