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에서 라이트세일로 워드프레스 호스팅 옮긴지 15일 경과기

라이트세일

며칠 전에 AWS 서울리전 DNS서비스가 맛이 가서 난리가 났었는데. 라이트세일서비스는 괜찮았던 모양이다. 카페24에서는 호스팅 연장하라고, 매일 메일을 보내고 있지만 라이트세일에서 변경할 이유는 하나도 없을 것 같다. 체감속도로 2배이상의 속도가 나오고, 가격은 1/3인데 카페24로 돌아갈 이유는 1도 없을것 같다.

라이트세일

사이트 전체적인 부분에 HTTPS를 적용했는데도 이정도 속도라니. 감탄의 감탄이다. 지금 내가 사용하는 서비스는 램8G에 2코어 CPU , 160G SSD 그리고 트래픽은 5TB 상품이다. 서버에 들어가서 보면 CPU도 매우 안정적이고, 램은 8G중에서 3G정도를 사용하고 있어서 서비스 상태 또한 매우 안정적이다. 램 4G짜리 상품을 사용했어도 됐을것 같긴 한데, 이건 그냥 내 욕심이라고 봐야할듯 하다.

라이트세일

라이트세일

스냅샷은 하나 정도 유지중인데 서버에 대한 모든 세팅값과 데이터값을 고스트이미지처럼 가지고 있는 백업 서비스라고 보면 될것 같다. 아무래도 블로그에 사진 용량이 많다보니, 용량은 대략 18.5G정도다. 한달에 1달러 조금 더 나올것 같다. 현재까지 라이트세일로 인스턴스가 가동된 시간은 365시간 정도다.1 사용된 IN,OUT 트래픽은 합쳐서 60G정되는데 1달에 트래픽은 100G정도를 웃돌것 같다.

라이트세일

  1. 대략 15일 정도로 보면 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