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 손칼국수 | 용인 구성

유성 손칼국수

2016년 6월쯤에 큰삼촌이랑 이곳에 갔었는데 그 뒤로 한번도 가보질 못했었다. 오늘 조카에게 레고 사주려고 분당 이마트에 잠깐 갔다가 늦은 점심 먹으려고 잠시 다녀왔다. 네비 존속형 인간이기에 네비가 데려가는데로 따라만 가보다보니 어느덧 유성 손칼국수집에 도착을 했다. 위치는 용인 구성쪽에 자리잡고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조금 더 내려오면 되는듯 하다.

유성 손칼국수

강된장 , 꽁보리밥 잘 안먹는데(아예 안먹는..) 여기 꽁보리밥은 아주 맛있다. 콩나물하고 열무 , 겉절이랑 고추장이랑 같이 넣어서 먹으면 아주 맛있다. 칼국수 나오기 전에 입가심으로 먹으면 된다.

유성 손칼국수

해물칼국수인데 미더덕 , 쭈구미 , 조개들 그리고 버섯이 들어간다. 이번에 갔을때는 손님이 없어서 아주머니가 재료를 그냥 투하해버려서 예전에 2016년에 찍은 사진으로 대체했다!

유성 손칼국수

해물이 깨끗해서 그런지 국물도 아주 맑고 깔끔하다. 칼국수에서는 밀가루 냄새도 안나고 맛이 좋다. 여기 칼국수집은 김치도 유명한데, 김치는 열무김치랑 겉절이가 나온다. 겉절이는 살짝 단 느낌인데 아주 맛이 좋다. 다 먹고 겉절이는 따로 1kg을 샀다. 가격은 10,000원정도 김치를 살때는 현금만 받는다. 주차하기가 조금 힘들긴 하지만 점심 시간 살짝 비켜가면 주차하는건 그렇게 어렵진 않은것 같다. 칼국수 먹고 났더니 기분이 많이 좋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