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AN d’ache 삼각지우개

@osanpo_traveller @osanpo_traveller

리뷰를 시작하기 전에 CARAN d’ache의 이 지우개. 가격이 4,200원인데, 가격 값을 하진 못한다. 지우개가 나쁘다는 게 아니라 이 정도 가격이라면 거의 최상위 지우개 가격임을 감안하면 그 정도 퍼포먼스는 아니라는 점이다. 물론 CARAN d’ache 깔맞춤을 하려는 분들이라면 특유의 타이포그래피 때문에라도 구매를 심각하게 고민해야 하겠지만 말이다.

CARAN-dache-삼각지우개

개인적으로 이런 타입의 삼각 지우개는 밀란과 파이르트 정도에서만 본듯하다. 밀란에서 OEM으로 만든게 아닌가? 라는 추측도 해본다. 일단 이 지우개. 파이로트의 트라잉앵글 지우개 보다 떨어지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삼각 지우개는 많이 써보진 않았지만, 삼각형 모양이 가지는 장점은 분명하다. 일본에서는 카도케시 지우개같이 모서리를 강조하는 지우개에 대한 선호도가 높지만, 국내에서는 그런 얇은 모서리 지우개보다 이런 삼각형 지우개가 조금 더 괜찮은 평가를 받는다. 일단 그립감이 좋고, 세 가지 방향의 모서리 부분으로 좁은 부분을 쉽게 지울 수 있다.

CARAN-dache-삼각지우개

그런점에서 CARAN d’ache의 삼각 지우개도 똑같이 괜찮은 평가를 할 수 있다. 네모난 모양보다도 손에 착감기는 삼각형 모양은 지울 때 힘을 줄 때도 훨씬 유리하다. 모서리 부분이 둥글둥글해서 아주 정밀한 곳을 지우진 못하지만, 그래도 작은 획을 지우기에도 편리하다.

CARAN-dache-삼각지우개

CARAN-dache-삼각지우개

펜텔 스매쉬 0.5mm로 샤프심은 stein으로 고쿠요 노트에 두 줄 정도의 글자를 썼다. 객관적이라고 하긴 그렇지만 개인적인 감상을 써보면, 일단 지우개 가루가 다소 많이 나온다. 또한, 지우개 가루가 잘게 부서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둘 다 나쁜 지우개의 특징이다. 하지만 지울 때 힘을 잘 줄 수 있어서 쉽게 지울 수 있었고, 깔끔하게 지워지진 않았지만, 준수한 지우개 성능을 보여줬다.

CARAN-dache-삼각지우개

아쉽게도 이 지우개의 가격은 4,200원이다. 4,000원 이상의 지우개는 손에 꼽을 정도로 적다. 지금 생각나는 건 SEED의 최상위 지우개밖에 없을 정도다. 그런 부분을 고려하면 이 지우개를 추천하기 힘들다. 그 정도 퍼포먼스는 아니라는 이야기다. 하지만 CARAN d’ache 깔맞춤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다른CARAN d’ache 문구류를 구매하면서 한 번쯤은 구매해볼 만하다.

CARAN-dache-삼각지우개

사실 학생이 아니라 아주 가끔 지우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 정도 퍼포먼스의 지우개라면 상당히 만족해서 사용할 텐데. 내가 너무 많은 욕심을 바라는 건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든다. 너무 많은 문구류를 사용하다 보니 눈만 높아졌다고 할까? 여하튼 ^^ 이런 지우개도 있다는 점. 재미있게 읽어주시면 그 정도면 괜찮지 않나 싶다.

Write by 2013.03.10 1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