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브라 스라리 멀티펜 4&1
저번주에 서현 교보문고에서 구매한 제브라 스라리 4&1 멀티펜. 일단 스사리에 대해서 한마디 하자면 UNI와 비슷한 4세대 잉크입니다. 유성 잉크의 단점인 잉크 찌꺼기와 끊김을 보완한 잉크죠.

정호승님의 ‘수선화에게’ 라는 시집중에서 ‘나무에 쓴시’ 라는 시를 한번 써봤습니다. 스라리 볼펜중에서 블랙/레드/그린/블루/샤프펜슬 총 5가지 종류로 시필을 해봤습니다.
일단 제트스트림에 비하면 잉크의 발색도 부족하고 끊김도 꽤 있습니다. 블루색 잉크빼고는 4세대 잉크 특유의 부드러움은 기대하기 힘들구요. 다른 볼펜과 비슷하게 그린 잉크색은 특히 품질이 떨어졌고 블루색 잉크는 발색과 부드러움이 발군이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블랙 잉크는 0.7mm라는 걸 감안하면 0.7mm 특유의 부드러움은 떨어졌다는게 제 총평입니다.
바디는 메탈 느낌이 나도록 처리가 되어 있고 선단 부분은 물결 무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그립은 쿠션감이 약한 고무 재질(실리콘)으로 되어 있습니다. 클립은 제브라 특유의 바인더 형태로 되어 있구요.
클립은 바인더 형태(집게 모양)
선단은 물결 무늬 ( 위아래가 비쳐서 엑스자로 보임. )
멀티펜 중에서 가장 많은 가지수를 자랑하는 4&1. &1은 보통 샤프펜슬 유닛입니다. 가운데 바인더를 눌러서 샤프펜슬 유닛을 사용할 수 있고 노크는 바인더를 위아래로 누르거나 캡 노크도 지원을 합니다.
이런식으로 바인더 클립을 누르면 샤프펜슬 유닛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프심은 멀티펜의 중간 부분을 돌려서 빼고 샤프펜슬 유닛에서 스프링 부분쯤을 잡아서 빼면 이런식으로 분리가 되고 그러면 빈통에 샤프심을 넣으면 됩니다.
뒷 캡을 벗기면 지우개로 사용할 수 있는데 효용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