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다이어리. 스누피 몰스킨 데일리 라지 다이어리


몰스킨 데일리 다이어리

@몰스킨

올 해 사용할 다이어리는 두 개를 선정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몰스킨 데일리 다이어리다. 국내에서도 판매를 했었는데 (현재는 품절) 나는 일본 신주쿠 도큐핸즈점에서 구매를 했다. 몰스킨에 대한 내 생각은 티스토리님이 하사하신 몰스킨 라지 노트도 잘 나오지만 그 다지 좋은편은 아니다. 노트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종이질과 재본 모두 낙제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몰스킨의 가장 큰 장점은 감성을 잘 자극한다는 점이다. 특히 매 년 출시하는 다양한 한정판은 몰스킨 다이어리에 자연스럽게 시선이 가게 만든다.


신주쿠 도큐핸즈
@도큐핸즈의 몰스킨 코너


신주쿠 도큐핸즈
@도큐핸즈의 쿼바디스 코너


신주쿠 도큐핸즈
@도큐핸즈의 로디아 코너

오늘 잠시 강남 교보문고에 다녀왔는데 몰스킨과 로이텀 매장 빼고는 거의 모든 수입 노트들이 구석으로 쫒겨나 있었다. 그리고 그 자리를 국내의 디자인 노트들이 할인 행사를 하고 있었다. 가격에 따라서 다양한 다이어리를 판매했으면 좋을텐데. 그에 비하면 일본은 브랜드 다이어리를 단독 매대를 만들어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몰스킨 다이어리

몰스킨의 데일리 다이어리는 매년 거의 비슷한 속지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상단에 영어로 요일과 월이 적혀 있고 날짜는 숫자로 적혀 있다. 그리고 왼쪽 부분에 타임 테이블로 되어 있고 하단에는 날씨를 적도록 되어 있다.

몰스킨 다이어리

조금 더 자세하게 찍어보면 위 사진과 같다. 몰스킨 데일리 라지 사이즈는 13*21cm이고 400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필기량이 많은 사람이라면 데일리 라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몰스킨 다이어리

꽤나 다양한 노트를 사용했는데 역시 몰스킨의 종이에는 문제가 많다. 미도리 트래블러스/라이프 노트/무인양품 다이어리 등으로 필기를 했던 만년필과 잉크인데 글자를 보면 끝 부분에 잉크가 맻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잉크가 종이에 잘 흡수 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점이다.

몰스킨 다이어리

이런 단점은 노트의 뒷 면을 보면 바로 알 수 있다. 글자의 획 끝 부분에 뭉친 잉크때문에 해당 부분에서 잉크가 뒷 면으로 비친다. 위에서 언급한 다른 수입 노트들의 경우 뒷 면 비침이 대부분 있지만 잉크가 뒷 면까지 번지는 경우는 찾아보기 힘들고 또 그런 다이어리르 좋은 다이어리라고 하기는 힘들다.

몰스킨 다이어리

하지만 다이어리의 품질이 꼭 대중들에게 어필하냐고 한다면 그건 아닌 것 같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국내에서 판매되는 수입 노트의 경우 몰스킨과 로이텀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매대를 줄이거나 철수를 했다. 그 중에서도 일본에서 수입되는 노트들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정도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몰스킨에 대한 사랑은 대단하다. 노트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도 몰스킨에서 나온 레고나 스타워즈 한정판 다이어리를 언급하면서 구매를 하고 싶어하고 또 이번에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얻기 위해서 고분분투 하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확실히 몰스킨의 홍보 전략은 매우 뛰어난 것 같다. 몰스킨에 대해서 매우 부정적인 나도 사게 만들었으니~

몰스킨 다이어리

사실 이 다이어리를 구매한 이유는 하얀색 바탕에 스누피의 얼굴이 있었기에 구매한 이유가 가장 크다. 왠지 몰스킨 같지 않고 내가 어렸을 때 좋아했던 베게에 있었던 스누피를 연상하게 해서 그랬는지 모르겠다. 몰스킨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이 점이다. 감성을 자극하는 방법을 매우 잘 알고 있고 또 소비자들에게 감성을 소비하게 만들어준다. 다이어리의 품질에 대해서 잘 모르는 소비자들이 1년동안 꾸준하게 메모를 하게 하는 원동력은 어떻게 보면 품질보다는 감성적인 자극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 라는 생각을 요즘 자주 한다. 물론 그런 것이 우리나라에서만 특히 더 강하긴 하다.

몰스킨 다이어리

1년 동안 사용할 다이어리를 정하고 꾸준히 메모를 하는 것. 그게 매 년 다이어리를 구매하는 사람들의 마음일 것이다. 올 한해 아직은 미숙하지만 몰스킨과 함께한다. 잉크가 번진다고 화가 나고 낱장으로 뜯어지는 만행이 벌어져도 커버에 있는 스누피를 보면서 화를 삮혀야 할. 2015년 한 해가 밝았다. ^^

10757 Total Views 3 Views Today
  • 델라루스

    우왕~ 디게 이쁘네요.

  • 디기스

    중학교때 찰리브라운이 한국 tv에서 방송 했는데 제가 머리가 커서 별명이 찰리브라운(?)이였죠

    • ㅎㅎㅎ. 닮은것 같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