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브라 Tect2way 샤프펜슬

제브라_텍투웨이_라이트 제브라의 Tect2way 샤프펜슬은 두 가지 라인업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일반 버전의 텍투웨이이고 다른 하나는 경량화한 텍투웨이 라이트 버전이 그것이다. 무인양품에서는 그 중에서 라이트 버전을 자신의 입맞에 맞게 출시를 하게 된다. 그리고 그것이 샤프펜슬 중에 몇 안되는 투명한(만년필로 따지면 데몬 스타일의)버전의 샤프펜슬이다. Tect2way 샤프펜슬은 두 가지 방식의 노크 방식을 사용한 샤프펜슬이다. 하나는 일반적인 노크 방식인 캡 노크 방식을 사용했고 다른 하나는 흔들이 기능이다.

거기에 하나 더. 은색의 중결링 부근에 흔들이 기능을 lock할 수 있도록 했다. 트위스트 방식으로 돌려주면 되는데. 이런 기능을 넣은 이유는 흔들이 샤프펜슬의 경우 걸으면서 흔들렸을 때 샤프심이 다 나와 버리는 단점이 있었기에 그런 단점을 보안한 기능이다. 사실 이런 기능들은 일본의 문구 제조사들이 최근에 대부분 채택한 방식이기에 편의성에서는 독보이지만 텍투웨이만의 장점이라고 하기에는 힘들다.

그 외의 것. 즉 내가 이 샤프펜슬을 좋아하는 이유는 몇 가지 더 있다. 일단 노크감이 상당히 좋다. 가벼운 듯한 경쾌함이 느껴지지만 노크감의 구분감이 확실하다. 가벼운 바디 전체를 울리는 노크감은 이 샤프펜슬의 굉장한 장점이다. 그리고 흔들이 샤프펜슬의 경우 무게추를 내장하게 되는데 이런점 때문에 필연적으로 샤프펜슬의 무게 중심이 아래로 향하게 된다. 그리고 Lock기능을 활성화 하면 무게추가 움직이지 않으면서도 저중심 샤프펜슬이 된다.

텍투웨이라이트 버전은 그런점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아야 할 샤프펜슬이지만. 글쎄. 국내에서는 다소 인기가 없어보여 아쉽다.

5709 Total Views 1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