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 woodnote 단색 볼펜

Uni_woodnote 몇 년전에 Uni의 woodnote를 소개했었다. woodnote는 Uni에서 발매되었던 문구류를 통틀어서 가장 독특한 형태의 볼펜이었다. 플라스틱 재질에 나무 느낌만 나도록 처리한게 아니라 실제로 바디 부분을 북미산 나무로 만들었고 리필심은 Uni 스타일핏 0.38mm 리필심을 사용했다. 즉 시그노 리필심을 사용했다고 보면 된다.

그동안 기본에 충실한(어떻게 보면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편한) 볼펜만 출시했던 것에 비해. woodnote는 Uni의 새로운 변모라고 그 당시에는 판단을 했었다. 과하게 말하면 팬시쪽 시장에도 발을 넓히려는 시도라고 봤다. 하지만 이후로는 이런 타입의 볼펜은 더 이상 출시되지 않고 있다. 아마도 판매량이 상당히 적었던 것으로 추측된다.그리고 실제로 사용해보면 매우 가벼운 무게와 짧은 바디길이 때문에 필기의 안정성이 다소 떨어지는 측면도 있다.

그 뒤로 Uni에서는 제트스트림쪽 라인을 더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 발매했던 제트스트림 프라임 멀티펜 라인의 성공으로 고가의 성인용 볼펜에 대해서 시장을 더 넓히는 것으로 보인다. Uni에서 야심차게 내놓았던 팬시계열의 볼펜이 힘을 받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그래도 기존 팬시시장의 판도를 흔들수 있는 멋진 시도였다고 본다. (가장 인기가 있는 중성잉크인 시그노와 나무를 이용한 방식은 품질과 디자인을 다 잡을 수 있다는 Uni의 멋진 도전이었다.)

3820 Total Views 3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