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APP] clipbook | 책갈피 App


clipbook
오늘 소개할

clipbook은 책을 읽을 때 사용하면 좋은 앱a이다. 기본적인 부분을 설명하자면 일단 내가 읽고 있는 책을 등록하면 된다.(그와 함게 표지 사진이나 작가, 출판사 정보를 같이 입력한다. 검색을 하면 자동으로 입력됨. ) 그리고 인상적으로 읽었던 부분을 타이핑을 쳐서 입력하거나 또는 사진을 찍어서 리스트를 만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에 공유를 할 수 있고 에버노트에 백업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사용 방식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보면 이해하기 쉽다.

ClipBook App – Bookmarker & Sentence Collector from JOHN JUNG on Vimeo.


clipbook
책을 추가하는 방식은 왼쪽 위에 있는 + 버튼을 누른후에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직접 입력을 할 수 도 있고 이미 온라인에 있는 정보를 가지고 올 수 도 있다. 이렇게 등록을 해둔 후에 평소처럼 책을 읽다가 마음에 드는 구절이 있으면 타이핑을 하거나 사진을 찍은 뒤에 해당 페이지를 같이 기록을 해두면 된다. 나중에 서평을 작성을 하거나 아니면 다시 찾아 볼 때 매우 유용하다.


clipbook
책에 대한 상세 페이지는 이렇게 이미지와 책 정보를 같이 가지고 있다. 인상적인 구절을 타이핑하는게 귀찮은 사람일 경우( 나를 두고 하는 말;; ) 종이책보다는 이북으로 책을 보면서 그때마다 스샷을 찍어서 보관하면 더 좋다.


clipbook
인상적인 구절을 하이라트를 해서 스샷을 찍거나 아니면 해당 페이지 자체만 보관하는 것도 좋아 보인다. 찍힌 스샷의 여백은 자체적으로 이미지를 자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무엇보다 이 APP이 좋은 이유는 내가 지금 읽고 있는 책이나 다 읽은 책 리스트를 한번에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책을 동시에 여러 권을 읽는 사람들의 경우 어떤 책을 읽고 있는지 상태 체크가 편하다. 그리고 책 리스트 하단에 책과 관련된 명언들이 나오는데 클릭을 할 때마다 바뀐다. 영어로 적혀 있긴 하지만 인상적인 구절들이 많아서 도서 정보를 기록하려다가 이 내용만 보고 나오기 한다.

3026 Total Views 1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