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 크레파스의 볼사인 4&1 멀티펜 – 본편

1.전체적인 외형모습

사쿠라크레파스 볼사인4&1

사쿠라크레파스 볼사인4&1

사쿠라크레파스 볼사인4&1

볼사인 4&1검정,빨강,파랑,갈색 4가지 바디 색상으로 발매되었다. 볼사인 멀티펜은 사쿠라 크레파스의 유일한 멀티펜 라인업이기도 하다.1 하단은 파란색이 선명한 플라스틱으로 그립은 고무그립으로 되어 있고, 5개의 홈이 파져 있다. 그립을 잡을때 홈 부분에 손가락을 넣으면 안정감 있게 잡고 필기가 가능하다. 클립 부분은 샤프펜슬 유닛을 노크할때 사용할수 있다.

2.볼사인의 잉크는 뽑기다?

사쿠라크레파스 볼사인4&1

국내에서도 볼사인 볼펜의 잉크 끊김에 대한 이야기가 좀 있는편이다. 실제로 아마존 재팬에 가보면 검정색 잉크에 대해서 잉크 끊김이 꽤 있다는 이야기가 있고, 잉크 소모량이 과하다는 이야기도 많이 찾아볼수 있다. 어떤글들에서는 흐릿하다는 이야기도 있다. 일단 볼사인 볼펜은 Gel타입이라서 사실 잉크 끊김이 있다면 심각한 부분이다. 다만 내가 쓰고 있는 것들은 대부분 부드럽고 진하게 나오는걸로 봐서는 잉크의 품질이 왔다 갔다 하는 부분이 있는 모양이다. 이 부분은 사쿠라 크레파스에서 빠른 대처를 해주면 좋을것 같다.

3.뒷 캡이 너무 잘 벗거진다!

사쿠라크레파스 볼사인4&1

사쿠라크레파스 볼사인4&1

역시 아마존 재팬에 가보면 뒷캡을 쉽게 분실해서 곤란하다는 글들이 꽤 되는데, 실제로 벗거보면 쉽게 벗겨지는 타입은 아니고 꽤 단단하게 고정이 되어 있는데 이런 이야기가 언급된다는 사실이 조금 이해는 되지 않는다. 다만 포켓에 가지고 다니다보면 빼고 넣을때 캡 부분을 만지면서 벗겨질수도 있을것 같긴 하다. 나 같은 경우에는 파우치에 필기구를 넣고 다녀서 이 부분은 딱히 단점으로 꼽긴 힘들것 같다.

4.무거운 멀티펜인데도 필기감이 좋다?

사쿠라크레파스 볼사인4&1

펜의 무게가 23g이면 꽤 무거운편에 속한다. 게다가 그립 부분의 고무재질의 무게가 펜 전체 무게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편에 속한다. 대부분의 멀티펜들이 그립 부분이 가벼운편인데, 그에 비해서 볼사인 멀티펜은 전형적인 저중심 멀티펜이다. 부드러운 잉크와 저중심 멀티펜의 조합은 멋진 앙상블을 만들어 낸다. 다만 그립 부분의 묵직함때문에 필기량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부담이 될것 같다.

하지만 필기량이 많지 않으면서도 묵직한 필기구와 부드러운 잉크 조합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같다. 예를 들어서 제브라 사라사 멀티펜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사라사 멀티펜 특유의 가벼움이 아닌 묵직한 느낌을 주기때문에 좋은 비교가 될것 같다.

5.잉크 버튼 색상이 선명한 것도 맘에 든다.

사쿠라크레파스 볼사인4&1

리필심이 나오도록 하는 버튼 부분의 색상이 밝고 분명해서 왠지 호감이 간다. 특히 파란색 바디와 명확하게 구분되는 버튼 색상이 인상적이라고 할까? 아마존 재팬에서는 클립 부분이 벗겨져 버렸다며 별하나를 줘버리던데. 세상엔 물건을 험하게 쓰는 사람이 꽤 많은것 같다.

6.무엇보다 그립 부분이 이 멀티펜의 핵심같다.

사쿠라크레파스 볼사인4&1

사쿠라크레파스 볼사인4&1

볼사인 멀티펜은 볼사인 단색 볼펜과는 전혀 다른 성향의 펜이다. 볼사인 단색 볼펜이 작고 얇은 볼펜이라면, 볼사인 멀티펜은 무겁고 두꺼운 멀티펜이다. 특히 부드러운 필기감과 뛰어난 발색. 무엇보다 뛰어난 촉감을 가진 고무 그립을 가지고 있다.

많이 쓰진 않지만 녹색 잉크의 발색도 매우 뛰어난 부분인데, 이 부분은 사라사 멀티펜과 뚜렷한 차이점이다. 가볍고 부드러운 사라사 멀티펜과 무겁고 부드러운 볼사인 멀티펜은 중성 타입 멀티펜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선택이 될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2개를 다 가지고 다니면서 쓰고 있는데, 더할나위 없이 아주 행복한 조합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다만 두 멀티펜 모두 극심한 잉크소모량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아쉽고 슬픈점이기도 하다.

7.유투브로도 감상해봅시다!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1084 Total Views 1 Views Today
  1. 자세한 스펙과 총평은 사쿠라 크레파스의 볼사인 4&1 멀티펜 포스트를 먼저 보면 도움일 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