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US의 OMNI 지우개 | 샤프펜슬 전용

@ShaopengPitt @ShaopengPitt

얼마 전에 디기스님이 선물로 주신 PLUS의 OMNI지우개 라는 리뷰를 썼었다. 그때에는 붉은색. 연필 전용이었고, 문구류 보관함을 정리하다가 신사이바시 도큐핸즈에서 구매했던 샤프펜슬 전용. 블루 지우개를 구해서 간단하게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애기를 해볼까 한다.

PLUS_OMNI

오무니라고 읽는 이 지우개는 디기스님 말씀처럼 ‘ 유일무이’ 하다라는 無二에서 나온 꽤나 앙증맞은(?) 뜻을 가진 지우개다. 블루/레드/브라운 세가지 색상으로 나왔고, 그 중에서 블루는 2H에서 HB까지 샤프펜슬을 전용으로 사용하는 지우개다. 그러고 보니 레드 색상에는 연필 모양의 그림이 있었고, 블루 색상에는 샤프펜슬을 연상케 하는 그림이 있었다.

PLUS_OMNI

OMNI지우개는 두가지 전부 지우개 가루가 조금 쉽게 부서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듯 했다. 연필 전용인 레드보다는 확실히 단단해서 지우개가 지울 때 크게 흔들리지 않았다. 다만 처음이라 그런지 노트에 적힌 흑연이 지울 때 다소 번졌다. 물론 그 부분을 한번 더 지우면 깨끗하게 지워지긴 했지만 말이다.

PLUS_OMNI

사람마다 좋아하는 지우개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PLUS의 AIR-IN에 비하면 한두단계 떨어지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다. 어쩌면 지우개가 정상 사이즈가 아니라 다소 작아서 그립감이 불안정해서 그랬을 수도 있지만 말이다.

PLUS_OMNI

일본의 다양한 지우개를 쓸 때마다 느끼는 점은 각 지우개마다 퍼포먼스 자체는 차이가 나지만, 각각 자신만의 특징을 분명히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자사를 대표하는 최상위 라인 지우개를 보면 하찮아 보이는 지우개이지만 자신에게 더 적합한 특출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두리뭉실한 지우개들이 보통 무난하게 사용되지만, 다양한 지우개를 사용하다보면 더 좋은 지우개를 찾게 되기 마련이다.

PLUS_OMNI

사실 유성잉크와 중성잉크를 구별하지 않고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들에게 OMNI라는 지우개가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은 분명 제한적일 것이다. 손쉽게 구할 수 도 없을뿐만 아니라 한정된 지우개만 사용해본 사람들이라면 그 차이를 분명하게 알기 어려운 부분도 있다. 하지만 사람들의 선호가 더욱더 세분화되는 요즘같은 시대에 제조사를 대표하는 그러면서도 자신의 특징을 분명하게 나타낼 지우개의 새로운 발매는 꼭 필요한 부분이다. 그런점에서 PLUS의 OMNI를 주목해봐야 한다. 지우개의 색상만 다른게 아니라 고유한 특성을 가지게 하는 것. 역시 제조사의 노력이 있어야 하고, 또 그런 것들을 알고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져야 할 것이다.

  • 별점 : ★★★☆

  • 한줄평 : 지우개 가루가 부서지는건 다소 아쉬움

Write by 2013.03.04 20:20

Add

2018.4.16일에 이 지우개를 다시 꺼내서 사용해봤다. 지우개 보관해둔 곳을 보니까 그 뒤로 종류별로 또 추가로 구매한 모양이다. 브라운 색상도 있다. 거의 5년만에 다시 사용해본 지우개는 단단하게 굳은 현상도 없고 아직도 잘 지워진다. 실로 놀라운 PLUS사의 지우개다.

507 Total Views 1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