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에서 구매한 바른손 프리미엄 지우개

@Grant Morton

@Grant Morton

얼마 전부터 우리나라에서는 펜텔의 Ain 지우개가 압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실 아인 지우개가 이 정도로 인기가 좋을정도로 좋냐고 한다면 글쎄~! 라는 답변밖에 할 수 없다. 톰보우 모노나 PLUS의 에어인 그리고 파버카스텔의 더스트프리, 사쿠라크레파스의 라딕 지우개가가 퍼포먼스 측면에서는 더 좋은편이다. 어쩌면 한국에서 펜텔이라는 브랜드가치가 그 만큼 높다라는 반증일지도 모르겠다.

바른손지우개

바른손에서 프리미엄이라는 명칭을 붙였듯이 이 지우개는 국산 지우개 중에서 꽤 좋은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Barunson의 b를 타이포그라피로 잘 형상화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아인지우개의 블랙이 유행을 끌면서 바른손에서도 블랙 색상을 지우개에 적용을 한듯 하다. 보통의 하얀색 지우개와 달리 블랙 색상의 지우개는 몇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첫번째는 지우개 자체에 흑연이 묻어도 티가 나지 않는다는 점이 있고, 그때문에 조금 더 청결한 느낌이 든다는 점이다. 반면 검정색 지우개 가루가 하얀 노트에 달라붙으면 오히력 역효과가 나기도 한다.

바른손지우개

이 지우개에는 특정 가소제가 첨가되어 있는데, 역시 프탈레이트 가소제가 들어간 여타의 지우개처럼 상당히 잘 지워지워졌다. 만약 국산 문구류를 더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지우개를 구매리스트에 올려놓으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바른손지우개

다만 이런 장점에 비해 단점도 있었는데, 일본에서 나오는 최상급 지우개에 비하면 역시 퍼포먼스적인 면에서 다소 떨어져보였고, 지우고 나서 나오는 지우개 가루가 잘 뭉치지 않고 부서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좋은 지우개의 조건하나가 부족한 것이다. 그리고 검정색 지우개 가루가 노트에 달라 붙어서 다소 거부감이 들기도 했다. 사실 지우개라는게 한번 구매하면 정말 오랫동안 사용하는 문구류다. 아무리 최고급 지우개라고 해도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도 않고, 오래 사용하기때문에 지우개를 고르는 것은 어떻게 보면 중요한 일일수도 있다.

바른손지우개

솔직히 나처럼 지우개만 종류별로 수십에서 백개 가까운 사람이야 가장 좋고 내 마음에 드는 지우개를 사용하지만 보통의 사람들은 저렴하면서도 잘 지워지는 지우개를 더 좋아할 것이다. 그런면에서 바른손 프리미언 지우개의 틈새시장이 있어보인다. 학부모님들은 부담없이 아이들에게 사줄 수 있으니 말이다.

write by 2013.02.24 12:35

783 Total Views 3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