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도리 알루미늄자

@Carl Wong

4월에 교토에 갔었다. 일본만 8번째. 독일에도 꼭 한번 가보고 싶은데 기회가 있을지 모르겠다. 교토 가와라마치역 부근에 LOFT가 있다. 한 층 전체에 문구류만 있는데 크기가 아주 큰 편이다. 분당 서현 교보문고 크기 정도가 한 층이라고 보면 되는데 우리나라 광화문 교보문고 에 있는 문구류 코너보다 훨씬 크다고 보면 된다.밑에 미도리 트래블러스 노트 코너만 해도 10주년 부터 시작해서 모든 라인업이 구비되어 있다. 그 뒤로 보이는 노트와 다이어리 코너는 대단하다 라는 말 밖에 안나온다.

교토 가와라마치 LOFT

음악의신2에서 경리가 말하는것처럼 문구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LOFT가 월급&용돈 루팡하기 딱 좋은 공간이다. 1층에는 요시다 포터 가방과 지갑 등 거의 모든 라인업이 다 있으니 게다가 매장에 따라 리모와 캐리어까지 판매를 하고 있다.

미도리 15cm자

국내에서는 7,000원이 넘는 가격에 판매되는 미도리 15cm자는 일본에서는 4,000원 가량이면 구매할 수 있다. 이 자는 2013년 GOOD DESIGN을 수상하기도 했다. 나무로된 버전은 갈색과 밝은 밤색 두가지 버전으로 되어 있고 너도밤나무와 부깅가나무를 각각 사용했다.

미도리 15cm자

자의 길이는 15cm이고 0.5mm와 1mm눈금으로 된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자와 같다. 일반적인 자의 경우 실크인쇄를 해서 눈금이 지워지는데 이 자는 레이저로 각인을 해서 눈금이 사라지지 않는다고 한다. 나무를 감싸는 부분은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다.

미도리 15cm자

재미있겠도 15cm자는 일본에서 만들었다. 자를 쓸데가 거의 없긴 하지만 필통에 자 하나쯤은 있어야 할 것 같은 마음에 갈색/밤색을 구매했다. 우리나라는 광화문 교보문고에 가도 미도리 상품들중에 일부만 볼 수 있는데 일본에서는 교토같이 지방에 있는 문구샵에서도 거의 모든 라인업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부러웠다. 광화문 핫트랙스에 가면 수 많은 인파가 있는데 교토 LOFT는 아주 한가하게 충분히 보면서 쇼핑을 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15cm자 15cm자

@미도리

PS. 15cm 알루미늄 자는 4가지 버전으로 판매중이다. 가격은 각각 320/420엔 + 세금 이다.

2580 Total Views 1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