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로트 쁘띠 만년필

PILOT_쁘띠만년필

아주 앙증맞은 이 만년필의 가격은 200엔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더 비싸게 팔리고 있는듯 하다. 기본적으로 촉은 F닙의 스텐촉이고 잉크는 카트리지식이다. 리필용 잉크인 카트리지는 1,600원 정도에 팔고 있는듯 하다. 의외로 다양한 잉크 색상때문인지 여성들이 이 만년필을 자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다꾸를 하는 커뮤니티에서도 심심치 않게 리뷰를 볼 수 있기도 하다.

PILOT_쁘띠만년필

웬간한 잉크에도 번짐이 없는 캠퍼스 노트에서 미세하게 번짐이 보였다. 파이로트 코쿤에 사용하는 카트리지도 그랬는데. 잉크에 물이 많이 포함된게 아닌가 싶다. 대부분의 스텐촉이 그런건 아니지만 내가 써본 대부분의 일본 스텐촉들은 매우 부드러운 필기감을 가지고 있다. 보통의 스텐촉이 특유의 사각거림을 가지고 있는 걸 감안하면 거의 싸인펜 수준으로 정말 부드럽다. 쁘띠 만년필도 그런 파이로트의 스텐촉 느낌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정말 극도의 부드러움이라고 말할 수 있을 듯 하다.

PILOT_쁘띠만년필

코쿤 만년필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완성도의 닙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하지만 일반 사람이 쓰기에는 더없이 흐름이 좋고 부드러운 닙일 뿐이다.

PILOT_쁘띠만년필

피드부분이 매우 독특했는데, 플라스틱으로 닙끝까지 잉크를 공급하는 구조였다. 아무래도 어린 학생들이나 초보 만년필 사용자들이 많이 쓸꺼라고 예상을 했는지. 피드에 손이 닿더라도 잉크가 안묻도록 한듯 하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초보용으로는 정말 그만이다.

PILOT_쁘띠만년필

혹시 어린 자녀에게 주면 좋은 필기구 같다. 독특하고 품질은 so. so.이 글을 보는 분들 주변 사람들이 연령대가 낮다면 한번 선물해 봄직하다. 괜히 일본의 원탑 만년필 회사가 아님을 알 수 있다.

WRITE BY 2012.11.25 00:31

6343 Total Views 1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