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츠바랑 13권에 나오는 연필깎이&연필

요츠바랑 13권

@요츠바랑13

요츠바랑 13권을 얼마 전에 ebook으로 구매를 했다. 1~12권 까지는 세트와 책으로도 구매했고. 만화책을 보다가 아주 재미난 부분이 나왔는데 다름이 아니라 문구류를 소개하는 장면이었다. 모양뿐만 아니라 모델명도 같이 적혀 있었다. 요츠바처럼 어린아이들에게도 추천할만한 문구류라니 요츠바 할머니 센스가 아주 좋았다! 물론 작가가 실제로 좋아하는 문구류가 아닐까? 싶긴 하지만 말이다.

요츠바랑 13권

위에서 소개된 연필깎이는 carl 엔젤시리즈였다. 일본의 전통있는 연필깎이중에 하나인데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하이샤파 기차 연필깎이에도 carl의 칼날이 사용중이기도 하다. 1

개인적으로 carl의 회전식 연필깎이를 좋아하는데 품질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좋은 편이다.2 연필에 흠집도 내지 않고 꽤 날카롭게 깎을 수 있다.

요츠바랑 13권

보통연필이라고 하면서 할머니가 주는 연필은 UNI의 9800연필. UNI의 UNI나 HI-UNI라인같은 고가 라인업이 아닌 일반적으로 필기를 할 때 쓰는 연필이다. 물론 연필 잘 만드는 UNI답게 준수한 이상의 품질을 가진 연필이기도 하다.

요츠바랑 13권

이렇게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연필들 사이에서 9800연필을 발견할 수 있다. 근데 역시 일본은 연필 종류도 무지 다양한 것 같다.

요츠바랑 13권

몇 년전에 도큐핸즈에 갔을 때 한 다스 구매했었다. 에메랄드 색깔에 UNI의 마크와 올드한 느낌의 연필 케이스를 볼 수 있다.

요츠바랑 13권

연필은 초록색에 금색과 화이트로 프린팅되어 있다. 몇 주 전에 구매해서 재미있게 읽었던 요츠바랑! 정말 간만에 13권이 나왔는데 반가운 이야기도 같이 있어서 아주 재미있게 읽었다. 좋은 문구류도 같이 소개가 되어서 더 기분이 좋았다.


  1. 하이샤파 연필깎이는 디자인을 제외한 칼날과 기능이 모두 엔젤 시리즈와 같다. 모방이라고 해야 하는건지 라이센스작이라고 해야 하는지 의문이 들정도다. 

  2. 좀 올드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이긴 하다. 하지만 캐릭터가 아니라서 참 다행으로 생각한다. 

6923 Total Views 1 Views Today
  • 디기스

    일본이 대단한것은 기본 라인이 오래 간다는거죠 할머니가 자식과 손주에게 옛날 사용했던 필기구를 알려주고 그게 추억이 되고 문화연필의 더존은 이제는 중국산 연필이 되어 가슴 아프지만요 샤파연필깍기는 아직도 나와서 명맥은 유지 하는것 같더라구요 저도 작년에 사서 잘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프라스틱 가공이 옛날같지 않아 어딘가 덜컹덜컹하는 느낌이 별로지만요 제 초딩때 한국 생산 할때는 정말 튼튼했는데 말이죠 떨어져도 잘 깨지지 않고 지겹게 섰던 기억이 있네요 물로 핵심인 날은 carl날이지만요.요즘 웹툰 작가들은 대부분 컴으로 작업 하는데 비해 일본만화 작가들은 연필 밑그림 다시 팬으로 입이고 색입히니 아직 필기구에 집착을 많이 하더라구요 정밀도나 리얼성은 필기구 작업이 더 정밀 한것 같습니다.

    • 우리나라도 그랬으면 하는데 과거 제품들 중에 남아 있는게 많지 않아서 힘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