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TO 2.0mm 홀더펜

1.스펙 및 외관

OHTO 홀더펜

오토의 2.0MM 홀더펜. 출시한지는 조금 된 것 같은데 구매는 얼마 전에 했다. 홀더펜치고는 많이 두껍고 짧은 편이다. 길이는 펜텔 스매쉬 정도로 보면 된다.1 두께는 스테들러 900 25 홀더펜과 거의 같거나 조금 더 두꺼운 편이다. 바디는 나무로 되어 있고 촉 부분은 금속으로 만들었다. 앞 부분은 분해가 되지는 않는다.

통상의 홀더펜과 달리 키타보시의 성인의 연필처럼 샤프펜슬과 같은 푸쉬 형태의 노크 방식을 가지고 있다. 홀더펜 특유의 고정되지 않은 노크 방식과는 차별되어 있고 편리성에 있어서는 훌륭한 편이다. 바디와 촉 그리고 바디와 캡. 의 연결부위가 아주 훌륭한 편이다.

특히 나무로 만들 경우 이런 접합 부분을 매끈하게 만들기 극히 어려운 편인데 OHTO의 홀더펜은 그런 어려움을 잘 극복했다. 키타보시과 달리 내부는 황동 재질이 아닌 플라스틱을 사용한 것 같다. 일단 홀더심을 넣는 부분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고 내부의 대부분도 가벼운 재질로 되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렇게 추정하는 이유는 실제로 들어보면 매우 가벼운 무게에서 찾아 볼 수 있다.

2.필기감

OHTO 홀더펜

짧은 길이의 필기구이지만 굵은 바디 때문에 필기감은 홀더펜중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좋다. 게다가 무게도 가벼운 편이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나무 홀더펜 특성상 내부장치와 나무와 부딪치는 소리가 난다. ** 홀더심은 내부로 하나만 넣을 수 있다.

심연기는 키타보시 심연기로 깍아도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스테들러 홀더펜에 심을 넣고 스테들러 502 심연기로 깍은 뒤에 넣는 걸 추천하고 싶다. 좀 더 날카롭게 쓰고 싶은 사람에게는 이 방법이 가장 좋아 보인다.

3.총평

OHTO 홀더펜

내가 사랑하는 OHTO사의 홀더펜. 처음에는 보통의 나무 샤프펜슬이나 홀더펜 생각하고 품질이 좋을거라고 생각하진 않았다. 그만큼 나무로 된 필기구는 만들기가 매우 어려운 편이다. 캡을 열고 내부를 보면 내부에서 샤프심 넣는 통이 움직이지 않게 내부를 나무로 채워 넣은 부분은 이 홀더펜이 얼마나 많은 연구를 하고 만들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4.구매하는 곳

PS. 아마존 재팬에서는 총 5가지 색상으로 판매하고 있다. 내가 알기로는 국내에서는 판매하고 있는 곳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혹시 있다면 국내에서 구매해도 될 것 같다.


  1. 펜텔 스매쉬는 상당히 짧은편에 속하는 샤프펜슬이다. 

5882 Total Views 1 Views Today
  • 디기스

    요즘 이런 샤프 많이 팔더라구요 성인용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테클은 아닌데 일본 메이커들이 한자자를 쓰다보니 그냥 한국식 소리로 읽는데 북성연필보다는 키타보시로 표기 하는게 추후 구입하는 분들이 찾기졸 것 같기도 하고 뭐 북성연필이러고 해도 나오겠지만 그냥 일본식 발음이 낫지 않나 합니다. ㅎㅎ

    • ㅇㅇ 수정해야겠네요. 우리나라에서도 키타보시라고 검색해야 잘 나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