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브라 델가드 샤프심

1.스펙 및 외관

제브라 델가드 샤프심

일본 홈페이지에 소개된 델가드 샤프심 1과 달리 국내에 출시된 델가드 샤프심은 60mm x 12pcs로 출시되었다. 일본 홈페이지 자료를 보면 기존 드라픽스와 거의 비슷한 사각형 디자인으로 샤프심통이 나왔고 색깔만 파란색을 섞었을 뿐이다. 반면 국내에 출시된 델가드 샤프심의 경우에는 원형으로 출시되었다.

제브라 델가드 샤프심

전체적인 샤프심통의 모양은 블루/화이트/블랙을 섞어서 세련된 느낌이 물씬풍긴다. 문제는 원형이라서 샤프심통 본연의 샤프심을 원활하게 꺼낼 수 있는 기능적인 부분은 무시했다는 점이다.2 사실 이렇게 캡이 다 열리면 샤프심이 바닥으로 쏟아질 수 있어서 보통은 입구를 아주 좁게 만드는게 정상적인데 조금 아쉬운 점이다.

제브라 델가드 샤프심

영수증을 버려서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샤프심 가격은 1,500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렇다면 심 한개에 100원이 넘는 꽤 비싼가격이다. 물론 펜텔이나 UNI 샤프심 가격도 비슷하게 비싼편이다.

2.필기감

제브라 델가드 샤프심

필기는 델가드 샤프펜슬 0.3mm/0.7mm로 해봤다. 모두 HB였고 통상의 샤프심보다는 진하고 부드럽게 써졌다. 펜텔 AIN이나 AIN STEIN보다는 더 진한편이었다. AIN보다는 UNI 나노다이아 샤프심과 성향이 비슷했다. 거의 중간지점에서 살짝 진한편에 속하는 샤프심이었다.


제브라 델가드 샤프심

실제로 써보면 흑연의 뭉게짐은 없었고 샤프심이 갈렸을 때도 샤프심의 진하기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성향은 없었다. 델가드의 샤프펜슬 특성상 샤프심을 덜 부러지게 하면서 진하게 써지도록 샤프심을 다소 무르게 출시했다는 느낌이었다. 0.3mm 샤프심에서 그런 특성이 더 부각되는데 0.3mm임에도 부드럽고 진하게 써지는게 매우 인상적이었다.


제브라 델가드 샤프심

3.총평

제브라 델가드 샤프심

파이로트나 펜텔에서도 이런 원형 샤프심통으로 출시를 했었고 책상에서 굴려보니까;; 캡 부분이 묘하게 굴곡이 있어서 샤프심통이 굴러가는걸 일정부분 방지하는 효과도 있었다. 다만 짐모아3에서 국내에 델가드 샤프펜슬과 샤프심을 대대적으로 광고를 하고 있고, 학생들도 많이 사용하는 샤프심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샤프심 디자인은 사격형으로 다시 변경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간만에 중간성향의 좋은 샤프심이 출시가 되었다. 샤프심의 기본적인 성능이 뛰어난 편이고 또 부드럽고 다소 진하게 써지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샤프심이다. 학생들을 주로 타켓으로 나온 문구류이지만 성인들이 가지고 다녀도 꽤나 멋스러운 문구 아이템이 될 것 같다. 위에서 비판적으로 말하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원형 샤프심통을 좀 선호하긴 한다.4


  1. 일본의 경우에는 20pcs. 200엔으로 출시되었다. 

  2. 샤프심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샤프심 갯수를 줄이고 리패키징 한게 아닌가 의심된다. 

  3. 제브라의 국내 총판. 

  4. 사실은 좋아함을 넘어 조금 아낀다. 대부분 원형 샤프심들이 성능이 좋았기에. 

15262 Total Views 3 Views Today
  • 디기스

    저도 어제 2000원 주고 샀는데 모으기라 그렇지만 가격이 넘 비싸요 일본 경쟁 회사들 40개가 2500원 받는데 말이죠 악덕제브라 반성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