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쿠요 Life 다이어리

고쿠요 LIFE노트

작년 10월에 구매해서 계속 사용하고 있는 고쿠요 LIFE다이어리. 가장 상위 라인업으로 구매했는데 서비스로 준 저렴이 비닐커버는 어제부터 끼기 시작했다. 천으로 된 것도 매력적이지만 비닐로 된 것도 가볍게 들고 다니기 좋다.

고쿠요 LIFE노트

무엇보다 며칠 전에 광화문 교보문고에서 구매한 이토야 COLOR CHART 밴드 타입 필통와 색이 잘 맞는다. 천 커버에는 펜꽂이와 다이어리를 잠궈주는 고무줄이 있었는데 비닐 커버는 없다. 그런데 밴드 타입 필통이 그런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을 해준다.

고쿠요 LIFE노트

이 잡지는 2014년에 구매한 수첩만 소개하는 무크지인데 가장 첫번째장에 고쿠요 LIFE노트를 소개하고 있다. 크게 8가지 정도로 이 다이어리의 장점을 소개해두었다. 고쿠요 라이프 다이어리는 아마존 다이어리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사실 이 다이어리를 아주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일본에 갔을때마다 구매하지를 못했었다. 아마 내가 잘 못찾았던것 같다.

고쿠요 LIFE노트

다이어리는 크게 LIFE,다이어리,IDEA 세 권으로 이뤄져 있다. LIFE노트에는 매우 세분화해서 자신의 삶에 대해서 적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깜짝 놀랄정도로 자세하게 되어 있다. 다이어리 부분은 먼슬리,위클리,데일리로 구분되어 있고 이 부분도 타임테이블로 아주 자세하게 나눠져 있다. 요즘 유행하는 불렛저널방식을 사용해서 다이어리를 쓸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기도 하다.

고쿠요 LIFE노트

나같은 경우에는 회사 업무용으로 이 다이어리를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보통은 먼슬리,데일리 정도만 활용하고 있다. 첫 사용은 2015년 10월26일. 먼슬리 다이어리를 살펴보면 가장 왼쪽과 아랫쪽에 많은 불렛이 있다. 이곳에 그 달에 있을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둘수 있다. 각 날짜들도 칸으로 가득차있고 그 날의 기분을 체크할 수 있도록 표시가 되어 있다. 오른쪽 하단에는 3개월치 정도의 작은 달력이 있다.

고쿠요 LIFE노트

고쿠요 라이프 노트의 세밀함은 놀라울 정도인데 사용자의 성격에 따라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게 되어있다. 나처럼 약간은 느슨하게 쓰는 사람은 사람대로 세밀하게 쓰는 사람들은 이 노트 하나만 있으면 거의 모든 스케줄 관리가 가능하게 되어 있다. 나는 잘 쓰지 않지만 위클리 부분까지 활용하면 이 다이어리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먼슬리를 사용하지 않다가 몇 달 지나고나서 데일리 부분을 보고 먼슬리를 다시 채워두어 나중에 한번에 살펴보기 좋게 해두었다.

고쿠요 LIFE노트

회사 업무 내용이 많아서 여러곳에 BLUR처리를 했다. 데일리와 위클리를 겸한 이 페이지는 내가 가장 많이 활용하고 쓰고 있는 부분이다. 이곳도 왼쪽에는 달력과 체크리스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데일리 상단에는 그 날의 날씨와 그리고 7시 전까지는 조금은 느슨하게 좁은 칸으로 만들어져 있다. 이 다이어리는 하루 24시간을 적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화살표를 주로 사용했지만 박스를 이용해서 약속을 정하고 칸과 칸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도 있다.

고쿠요 LIFE노트

이 다이어리에는 2개의 줄이 있는데 먼슬리와 데일리에 각각 책갈피로 활용하고 있다. 사실은 고쿠요 LIFE 다이어리를 잡지로만 봤을때에는 잘 이해를 하지 못했는데 쓰다보니 이 다이어리는 업무와 자신의 삶을 단 한권의 노트로 잘 요약해서 쓸 수 있도록 잘 구성이 되어 있다. 회사 업무용으로만 쓰기에는 아까울 정도였다. 이 노트의 종이는 성경책에서 사용하는 종이나 영수증처럼 매우 얇은 종이다. 다이어리를 넘기면 마치 지폐를 세는 것처럼 아주 얇고 경쾌한 넘기는 소리를 가졌다.

얇은 종이인만큼 뒷면이 쉽게 눌리는 편이고 볼펜으로 쓰다보면 종이가 말린다. 뒷면번짐도 있다. 하지만 쓰면 또 쓰고 싶은 매력적인 종이다.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조금 더 많은 내용을 적고 싶다면 마지막권인 IDEA에 적을수 밖에 없는데. 매일 적기에는 양이 적어보인다. 아마존 재팬에서도 그런 아쉬움을 토로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만큼 이 다이어리가 매우 매력적이기 때문일 것이다. 앞으로 꼭 함께할 나의 인생 다이어리를 돌고 돌아 선택하게 되어서 기분이 참 좋다.

11260 Total Views 1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