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워지는 볼펜 파이로트 프릭션 칼라 싸인펜

파이로트 프릭션 비즈 싸인펜

국내에서 콧대가 높은 파이로트 문구류를 만나는건 쉬운일은 아니다. 대부분 일본 도매상에서 물건을 떼어 수입하는 것들이라 품목도 한정되어 있고 가격도 매우 높은편이다. 일본에서는 파이로트가 2위인 Uni를 제치고 압도적인 1위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수 백 수 십만원의 만년필부터 몇 백원짜리 볼펜까지. 파이로트의 문구류는 특유의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파이로트 프릭션 비즈 싸인펜

파이로트 프릭션 비즈 싸인펜

싸인펜이야 학생들이 종종 사용하는 필기구지만, 성인들이 싸인펜을 사용할 일은 글쎄. 택배 보낼 때 마커펜이 없어서 쓸 때빼고는 그렇게 많진 않다. 물론 싸인펜으로 종이에 크게 크게 필기를 하는 분들도 간혹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성인들은 싸인펜을 그리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

파이로트 프릭션 비즈 싸인펜

프릭션 싸인펜을 사용하면서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었다. 이 필기구 책에 밑줄 긋기 아주 좋겠다. 라는 생각 말이다. 책에 밑줄 긋는 것을 극도로 꺼리는 내가 이런 생각을 가질 정도니 이 싸인펜 매우 매력적임에 틀림없다. 매우 다양하고 밝은 색상. 굵은 싸인펜으로 밑줄을 긋고. 맘에 안들면 지워버린다. 굿! 최상이다.

파이로트 프릭션 비즈 싸인펜

스탠다드 촉이나 니들팁의 경우 프릭션 잉크는 다소 흐릿한게 항상 단점으로 지적되었지만, 싸인펜 프릭션은 특유의 풍부한 흐름으로 그런 걱정을 장점으로 바꿨다. 물론 보통 싸인펜에 비하면 묽긴 하지만.

파이로트 프릭션 비즈 싸인펜

다들 아시겠지만 필기를 한 부분은 뚜껑에 있는 고무로 쓱쓱 지우면 바로 지워진다. 참고로 고무가 닳거나 하지 않는다. 마찰열로 지우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파이로트 프릭션 비즈 싸인펜

프릭션은 제트스트림과 함께 내가 매우 애용하는 볼펜이다. 최근 제트스트림을 추종하는 4세대 초저점도 잉크는 많지만 프릭션을 추종하는 잉크는 나오지 않고 있다. 그나마 Uni에서 출시를 했지만, 거의 사장된 수준이다. 잘팔리는 걸 알지만 감히 따라갈 수 없는 압도적인 잉크 파워. 파이로트의 프릭션 싸인펜 리뷰였다.

Write by 2012.11.19 21:46

8720 Total Views 1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