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연유로 톰보우는 부케 볼펜을 출시했을까?

@osanpo_traveller

이유가 뭘까? 왜 톰보우가 부케 볼펜을 출시했을까? 최근 톰보우의 문구류들은 소녀취향이 많다. 지금이야 골드미스를 뛰어넘어 결혼에 대한 로망이 줄어들었지만, 그럼에도 여성들이 가장 아름답고 싶어하는 곳이 웨딩드레스를 입은 자신의 모습일 것이다. 그래서 부케모양의 볼펜을 출시한게 아닌가 싶다. 다. 만….

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가압식 볼펜인 에어포스에 부케를 디자인해서 넣었냔 말이다. 대부분 가압식 볼펜. 그게 뭐냐? 라고 할듯 해서 잠깐 부연설명하자면 360도 어디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볼펜이다. 내부에 강한 압력을 줘서 잉크를 촉쪽으로 강하게 밀어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누워서 쓰다가 글씨가 안나온 경험을 한 사람이라면 더 없이 좋은 볼펜이다. 그리고 누워서 필기를 하지 않는 내가 에어포스를 좋아하는 이유는 특유의 텅빈 노크감때문이다.

내부에 강한 압력을 주다보니 대부분의 가압식 볼펜은 특유의 노크감을 선사한다. 그리고 이번에 마이너체인지된 부케는 그 장점이 사라져버렸다. 특유의 노크감의 압력을 완전히 줄이고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아마 소녀들의 요구가 많았던 모양이다.

톰보우 부케 볼펜

클립에 박힌 큐빅디자인과 전체적인 핑크톤. 그리고 철사모양의 클립이 플라스틱 클립으로 변경이 되었다. 노크감은 매우 부드러워졌고 클립을 눌러서 볼펜심을 내부로 넣을 수 도 있다. 그런점에서는 세세하지만 많은 장점을 가미했다. 사실 오늘 L 리뷰를 쓰려고 제비노트에 필기를 하다가 첫 느낌을 S리뷰에 먼저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금 긴 리뷰예고글이라고 할까? 길이는 12cm로 상당히 작은편에 속하지만 필기감은 꽤나 좋았다. 손에 착감기는 느낌도 괜찮았다. 잉크는 다소 아쉽지만, 특유의 유성잉크 냄새는 기분을 좋게 만들기도 했다.

톰보우 부케 볼펜

해당 문구류는 재팬쿠니에 후원요청을 하면서 재팬쿠니의 영업점에 수소문해서 구한 문구류다. 발매도 올 9월 중순에 나왔고, 조사는 안했지만, 아직 국내에는 미발매된 상태다. 재팬쿠니에도 아직 리스트에 올라오지 않은 모양이다. 상품성이 없다고 판단했을지도 모르겠다. 핑크뽕뽕의 색상과 아기자기한 크기. 그리고 부케를 떠오르게 하는 디자인. 거기에 Uni와 톰보우 외 일부 볼펜에서만 사용된 가압식이라는 특출난 기능. 아주 마음에 드는 문구류 소품이다. 조금 더 써보고 시필 샷과 조금 더 디테일한 리뷰를 시간(?)이 되면 할 생각이다. 혹시 마음에 드는 분이 있다면 따로 재팬쿠니에 문의하면 될 듯 하다. 아마 나한테 이 문구류 후원해주면서 샘플 몇 개 더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니 말이다.

Write By 2012.11.06 22:25

PS. 재팬쿠니는 현재 쇼핑몰을 Close한 상태다. 꽤 좋은 일본 직구 쇼핑몰이었는데 아쉽다.

4053 Total Views 1 Views Today
  • 디기스

    디자인이 이쁘네요

  • 진우 홍

    재팬쿠니에 무슨일이 있엇나요?

    • 글쎄요;; 이유는 모르겠어요. 갑자기 판매중단해버렸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