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 볼사인 볼펜 | SAKURA Ballsign

사쿠라 크레파스 볼싸인 볼펜

교보문고에 갔다가 구매한 사쿠라 크레파스의 볼사인 볼펜. 우리가 잘 아는 파이로트의 하이테크C나 Uni의 시그노 같은 잉크 타입을 중성Gel이라고 부르는데 사쿠라 크레파스는 1984년에 세계 최초로 이 잉크를 개발한다. 다이어리 꾸미기용으로 많이 쓰는 겔리롤이 이 잉크를 사용한 볼펜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우리나라 여중고생들이 색깔별로 구비해서 사용해서 많이들 사용한다.

다만 기존의 겔리롤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촉이 두껍고 잉크가 좀 많이 나오는 편이라서 물론 Fine버전(얇은 mm)도 발매되었지만 하이테크C나 시그노의 0.3mm / 0.28mm 에는 많이 밀려있던게 사실이다. 특히 짐모아에서 제브라와 사쿠라 크레파스를 열심히 홍보를 하고 있어 그나마 국내에서는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지만 일본에서는 크레용과 사쿠라 크레파스 지우개 말고는 많이 밀린 제조사이기도 하다.

사쿠라 크레파스 볼싸인 볼펜

그리고 얼마전에 기존의 캡방식에서 노크방식으로 바꾼 볼사인 볼펜을 출시한다. 일본에서는 올 봄에 출시를 한 모양인데 국내도 생각보다 빠르게 올 9월쯤에 정식 발매가 되었다. 국내에서는 짐모아에서 블로그 대상으로 홍보를 진행해서 생각보다 볼사인데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는데.


사쿠라 크레파스 볼싸인 볼펜

@사쿠라크레파스

볼사인은 0.4/0.5/0.6mm로 발매가 되었다. 사쿠라크레파스 홈페이지의 홍보자료에서 보이듯이 이 볼펜은 다이어리를 꾸미기에 최적화되어 출시된 볼펜이다. 일본 블로그 이 블로그에 가보면 ” 일본 여성들이 한결같이 볼사인 볼사인!!! ” 이라고 외칠 정도로 관심을 끌고 있다고 한다. 중고등학교 여학생들 필통에는 반드시 한 개 이상은 들어 있는 볼사인에 대해서도 말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다르진 않겠지만.

사쿠라 크레파스 볼싸인 볼펜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볼사인은 13.8cm에 얇은 바디를 가지고 있다.무게도 거의 깃털 수준. 그러면서도 마치 물방울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어뢰 모양을 닮았다고 봐서 이 볼펜을 어뢰 볼펜이라고 부르기로 했다. ㅋ

사쿠라 크레파스 볼싸인 볼펜

사실 어뢰 볼펜이라고 불렀지만 이런 디자인을 극히 좋아하는데 특히 OHTO의 프로메카 샤프펜슬이나 OHTO의 멀티펜 등이 이런 모습을 가지고 있다. 무거운 무게의 필기구한테만 좋은줄 알았는데 매우 가벼운 볼사인의 경우에도 이런 형태의 디자인은 필기감에 안정성을 가지고 왔다.

사쿠라 크레파스 볼싸인 볼펜

이렇게 얇은 바디를 가진 펜들은 손아귀에 적은 압력을 주면서 손끝에 무게를 싣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비슷하게 얇게 출시된 프릭션 슬림의 경우와 달리 볼사인은 두꺼운 그립 부분에 얇게 고무를 덧대었다. 그로 인해서 미끄럼 방지와 함께 무게를 그립 부분에 잘 머금고 있어 가벼운 무게임에도 촉 부분의 흔들림이 적었고 그로 인해 필기시 안정감이 유지되었다. 홍보자료를 보니 지우개에 사용하는 엘라스토머를 사용한 모양이다. ( 그와 함께 친환경적이라고 엄청 홍보중..)

사쿠라 크레파스 볼싸인 볼펜

그립이 끝나는 부분에도 이렇게 물결 모양으로 디자인적인 포인트를 주었는데 정말 간만에 나온 사쿠라크레파스의 볼펜답게 여러가지면에서 신경을 쓴 모습이다.

사쿠라 크레파스 볼싸인 볼펜

0.6mm라는 변태적인 mm 그리고 다양한 색상으로 발매되었지만 다른 사쿠라크레파스의 볼펜처럼 따로 리필심을 판매하지 않겠구나 싶었는데 ( 사이트에도 못 찾아서;; ) 하지만 R-GBP04라고 해서 따로 리필심을 판매하고 있다. 아마존 재팬 링크

사쿠라 크레파스 볼싸인 볼펜

0.4mm는 얇고 부드럽게 잘 나왔다. 부담없이 작은 포켓 수첩에 가벼운 볼펜을 가지고 다니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다꾸용이 아니더라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나도 최근에 회사에서 업무 내용을 따로 적을 때 이 볼펜을 자주 사용하고 있다. 가볍고 잘 나오는 거의 유일한 볼펜이다. 이 볼펜에 대한 만족감은 My TOP 2 Stationary 글에 Top 2 PEN에 프릭션을 밀어내고 TOP2로 올렸을 정도로 아주 좋았다. 꼭 한번 사용해보시기를~

6556 Total Views 1 Views Today
  • 디기스

    0.4 이상적이죠 컨셉은 잘 잡은 듯 합니다

    • 그러게요.^^ 멋진 볼펜이 탄생함!

  • SAH

    앗, 학원 근처에 있는 알파에 이게 대거 영입되었길래 사쿠라의 신제품인가! 하면서 반가워했었는데. 잉크는 비슷할텐데 디자인이 생소해서 안 사고 버텼더니 괜찮은 볼펜이었군요. 사러가야겠다.

    • 넵 생긴건 얄상하니 요상하지만 좋은 볼펜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