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살펴본 애플펜슬

애플_펜슬

며칠 전에 애플에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를 발표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애플 펜슬이라는 아주 재미난 터치펜 하나를 소개합니다. 예전부터 생각했던게 왜 터치펜은 연필이나 샤프처럼 생기지 않고 투박하고 전자기기 같은 느낌이 강한지. 그 부분에 불만이 많았습니다.

터치펜도 엄밀하게 말하면 필기구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검증된 펜텔 그래프 1000이나 파이로트 S20를 보면 필기를 할 때 편안함과 정확한 필기를 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그런 형태의 필기구가 사람들이 사용했을 때 가장 편하다고 느낍니다.

애플_펜슬

구조뿐만 아니라 필기구의 촉 부분도 사실 중요한 부분입니다. 손목에서 시작된 힘이 최종적으로 전달되는 부분이죠. 즉 이 부분은 애플 펜슬처럼 뽀족한 구조가 맞습니다. 고무로 되거나 뭉뚝한 모양은 힘을 제대로 전달할 수 없습니다.

애플_펜슬

애플 펜슬은 연필 디자인과 아주 흡사합니다. 샤프펜슬의 구조와는 다소 차이가 있죠. 샤프펜슬과 달리 연필은 동일한 구조로 비슷한 필기감을 줍니다. 다만 연필도 장시간 필기가 힘들고 물론 애플 펜슬도 비슷한 단점을 가질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애플_펜슬

필기감의 핵심은 그립감과 무게중심이 좌우하는데 아직 애플 펜슬은 그립 부분에 아쉬움이 보입니다. ( 연필과 같은 구조이지만 연필보다 무거운 무게때문에 무게중심도 중요하지만.) 하지만 문구마니아로서 애플 펜슬은 꼭 한번 사용해보고 리뷰를 써보고 싶은 욕심은 생기네요.

7538 Total Views 3 Views Today
  • 디자인 하나는 진짜 잘 뽑은 것 같아요.
    사실 지금까지 안 나오는게 이상한거였는데, 기존 터치펜들과는 다르게 연필 모양이라 신선했습니다.
    (기억하실지 모르겠는데, 저 Electronica입니다)

    • 오~! 반갑습니다! ^^

      이거 하나 사야 하는데 요즘 살짝 고민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