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M368b 노트

LIFE M368b 노트

교보문고에 가면 항상 핫트랙스를 두세바퀴 돌아보는데 대부분 살만한 필기구들은 눈에 띄지 않아 그나마 살만한 노트류를 구매하곤 한다. 물론 수입 노트들은 상당히 많이 철수를 해서 이것도 딱히 구매할 건 없지만.

LIFE M368b 노트

고쿠요 노트가 전량 철수를 하고 그나마 남은 일본 노트는 미도리/라이프/제비 노트 정도만 남아있다. 그리고 라이프 노트는 신상들이 꽤 새로들어오고 있다. 물론 미도리도 잘 들어오는 편이다.

LIFE M368b 노트

LIFE M368b는 손바닥 2/3 크기의 작은 노트다. 페이지도 많지 않고 물론 life 노트답게 가격은 2,700원으로 비싼편이다. 커버는 캔버스 재질로 되어 있어 종이보다 살짝 두꺼운편이다. 다른쪽면에는 recent memo라고 적혀 있다.

LIFE M368b 노트

종이는 푸른빛이 돈다. 종이 두께는 상당히 얇은 편이다. 아직 만년필로는 써보지 않고 파이로트 아크로볼 리필심으로 작성을 했다.

LIFE M368b 노트

종이가 얇다보니 뒷면으로 요철이 꽤 있는편이다. 노트 자체는 한장씩 뜯어서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다.

LIFE M368b 노트

간단하게 주소록을 적을 수 있는 부분도 있다.

LIFE M368b 노트

포켓이나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되는 아주 작은 노트. 항상 메모를 할 수 있도록 휴대하고 다니면 좋다. 나 같은 경우에는 생각날때마다 아이폰과 종이 노트에 메모를 한다. 물론 종이 노트에 필기한 내용들은 따로 사진을 찍어서 에버노트로 한번에 관리를 한다. 하지만 종이 노트가 의외로 기동성있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도 있다.

6280 Total Views 1 Views Today
  • 문모운

    신사 노트 리뷰 보고 서울역 디트랙스에서 구입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그 전에는 미도리와 라이프 노트를 사용했는데요 리뷰 나온 김에 피드백 공유를 하자면 (주 사용 필기구는 라미, 카쿠노, 카발리어, 잉크는 이로시즈쿠를 많이 써요)
    미도리의 경우 색 번짐이 없는 편이라 깔끔하지만 잉크 쓰는 재미가 없고요(…)
    라이프는 번짐이 복불복이라 해야 하나 쓰다가 종이에 번짐 현상이 종종 보이더라구요. 색 번짐은 예뻐서 잉크 스밈의 강약(?)이 잘 나타나지만… 이것 저것 많이 쓰다보면 간헐적 번짐 현상으로 만년필보다는 사라사 클립을 많이 쓰게 됩니다. 하지만 종이 질은 분명 좋아요. 엘레강스(?)한 맛도 있고.
    그러나 요즘 1등은 신사 노트… 10월에 일본 가면 한무더기ㅋㅋ 사오려고 합니다. 어째서 국내 판매분에는 엔화의 영향이 그토록 미미한지ㅠ

    • 국내에서는 비싸게 팔죠; 일본에 가면 다양한 사이즈로 정가에 구매하실 수 있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