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더 발전된 노크형 형광펜 TOKAI

형광펜

교토 로프트에서 아이쇼핑을 하다가 구매한 노크형 형광펜입니다. 해당 특허는 한국의 ‘ 모리스 ‘ 에서 가지고 있는데, 그 이전에 나온 형광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처음 들어본 회사라서 말이죠. 하지만 모리스의 노크식 형광펜의 단점을 보완을 했다는 면에서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형광펜

노크식 형광펜은 이렇게 내부의 뚜껑이 있어서 형광펜이 마르지 않도록 해줍니다. 캡방식의 경우 사용할 때마다 캡을 벗겨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혹여나 캡을 잃어버리면 형광펜을 버리는 단점이 있는 반면 노크식은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형광펜

형광펜

모리스의 노크식 형광펜과 달리 TOKAI 노크식 형광펜은 클립부분에 LOCK부분이 있지 않고 바디의 옆 부분에 버튼이 있습니다. 모리스 형광펜의 경우 형광펜을 사용하다가 클립이 헐거워지면 노크가 잘 작동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TOKAI의 경우 클립이 아닌 바디 옆부분에 버튼을 두어 그런 단점을 커버를 했습니다. 다만 노크가 너무 깊이 된다는 단점은 고치지 못했습니다. 이 부분은 노크식 형광펜에서 꼭 해결해야 할 문제점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형광펜

제트스트림의 경우 작성을 하고 나서 형광펜을 칠해도 번지지 않았지만 스라리와 클립온멀티는 번지더라구요. 사실 이 부분은 볼펜의 잉크가 얼마나 빨리 마르는지에 대한 부분이기에 형광펜의 퍼포먼스와 연결시키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볼펜과 형광펜이 궁합이 잘 맞는지는 알 수 있긴 합니다.

형광펜

공부를 하는 학생들이나 선생님들은 형광펜을 참 많이 사용을 합니다. 최근에 고체식 형광펜과 노크식 형광펜의 각광을 받는 이유는 그동안 정체되어 있던 형광펜 부분에 새로운 바람이 되고 있습니다. 조금 더 편리하고 조금 더 완성도 높은 문구류가 더 많이 나오기를 희망해 봅니다.

5351 Total Views 1 Views Today
  • Jiwoong Park

    국민학교때 처음 형광펜을 접하고는 나름 충격적이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후로는 고등학교 가서 나름 고가였던 제브라 촉 두개짜리 주황색 형광펜을 썼었죠.
    노크식은 서른 넘어서 처음 봤어요.

    • 제브라 형광펜은 매우 유명하죠. 촉이 두개 라니. 헉! 하고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 Bizz

    아마도 특허는 다른방식으로 회피한게아닐까 싶네요. 실제로 뚜껑을 덮는 수단을 특허로 내는거지, 뚜껑을 덮어서 건조를 막는다는 (에어타이트라고 부릅니다만) 목적 자체를 특허로 내는건 아니니깐요 ㅎㅎ
    아마 특허 침해했으면 펜텔에서 가만히있지않았을듯 하네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