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크감이 좋은 볼펜 | 파이로트 다운포스 볼펜

파이로트 다운포스 볼펜

볼펜을 고르는 기준은 다양합니다. 물론 진하고 끊김이 없는 그런 볼펜을 최우선적으로 선택하는 분들이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후방캡을 누르는 ‘ 노크감 ‘ 때문에 볼펜을 선택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문구류 마니아일 확률이 높긴 하지만요.

파이로트 다운포스 볼펜은 360도 어디에서도 쓸 수 있는 가압식 볼펜입니다. 물론 우주에 나가서도 쓸 수 있죠. 평상시라면 눕거나 벽에 대고 쓸 때 매우 유용합니다. 파이로트의 다운포스는 리필심에 강한 압력을 주는 장치가 볼펜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압력장치는 후방캡과 연결되어 있어 똑딱똑딱 거릴 때마다 보통의 볼펜과 다른 상당히 독특한 노크감을 줍니다. 슈펑슈펑. 하는 소리는 다양한 가압식 볼펜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노크시 나는 소리입니다.

파이로트 다운포스 볼펜

전체적인 모습은 보통의 볼펜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아주 미세한 라인이 가있는 그립과 강한 클립으로 매우 실용적인 단색볼펜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장에 나가서 필기를 많이 하는 분들의 경우 벽에 표시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의 볼펜에는 아주 작은 볼이 있습니다.

그런데 볼펜이 90도나 180도로 누워지면 볼이 뒤로 밀리면서 공기가 들어가고 잉크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가압식 볼펜은 리필심 뒤로 강한 압력을 주어 공기가 들어오지 않게 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파이로트 다운포스 볼펜

매우 실용적인 다운포스는 사실 현장에 나갈일이 없는 저에게는 그렇게 유용하진 않습니다. 물론 누워서 일기를 적을 때는 유용하긴 하지만요. 다운포스는 필기를 할 때 유용하지만 저는 TV나 컴퓨터로 영화를 볼 때 필통에서 꺼내서 똑딱똑딱 거리면서 놉니다. ^^ 물론 시끄럽다고 오래하진 못하지만 그 만큼 참 노크감이 멋진 볼펜입니다.

파이로트 다운포스 볼펜

다양한 색으로 발매가 되었는데. 전 그 중에서 파란색과 노란색으로 이뤄진 이 색상이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흔하디 흔한 파랑과 노랑이지만 왠지 이런 조합 볼펜은 거의 보지 못한듯 합니다.

오늘은 노크감이 정말 멋진 실용적인 가압식 볼펜, 파이로트 다운포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이디어가 막혔을 때, 글쓰기가 잘 안될 때, 옆에 두고 쓰면 참 요긴한 필기구입니다.

4683 Total Views 3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