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다는건? Uni 제트스트림 멀티펜 4&1

UNI 제트스트림

누군가에게 선물을 할 때 가장 고민되는 건 받는 사람이 좋아할까? 내가 준 선물을 잘 사용할까? 라는 ‘ 걱정 ‘ 입니다. 그래서 선물을 고르는게 결코 쉽진 않죠. 필기구 선물도 마찬가지입니다. 막상 선물로 줬는데, 책상서랍에 쳐박혀 있다면 받는 사람에게 그다지 유용하지 않은 선물이겠죠.

좋은 필기구란. 디자인이 멋지거나 고가의 필기구를 말하지 않습니다. 메모를 할 때, 일기를 적을 때. 항상 생각나는 필기구가 좋은 필기구입니다. 내가 쓰고자 할 때 잉크가 끊어지지 않고, 신나게 쓰고 있을 때 잉크찌꺼기가 나오지 않는. Uni의 제트스트림은 그런 모든 조건을 가진 정말 ‘ 좋은 필기구 ‘ 입니다.

UNI 제트스트림

제트스트림 4&1은 검정/빨강/파랑/초록 0.5mm와 0.5mm 샤프펜슬로 이뤄진 멀티펜입니다. 많은 색상의 잉크를 가지고 있는 만큼 바디가 두꺼운편이지만 그로인해 안정감있는 필기를 하도록 해줍니다. 고무그립은 고급스러운 재질은 아니지만 땀과 오염에 강하고 먼지가 실리콘에 비해 덜 달라 붙은 좋은 소재입니다.

사실 이 가격대의 4&1 멀티펜들은 거의 비슷한 디자인을 띄고 있습니다. 물론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미세한 무게중심의 차이와 그립의 재질 차이때문에 섬세한 분들이라면 각사의 멀티펜의 차이점을 알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제트스트림 4&1은 제트스트림 잉크와 궁합이 100%맞지는 않습니다.

다소 미끄러운 제트스트림 잉크는 무게중심에 따라 필기감이 상당히 차이가 납니다. 제트스트림의 극심한 부드러움을 바디특성으로 억제를 해줘야 하는데, 필기시 부드러움을 억제하지 않고 부드러움의 흐름을 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UNI 제트스트림

이처럼 유성볼펜의 절대지존인 제트스트림의 가장 큰 단점은 너무 부드럽다. 라는 점입니다. 아마 Uni에서도 이런 지적에 대해서 이미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샤프심의 경우에는 연함과 진함, 그리고 사각거림과 부드러움 차이를 고려한 샤프심들이 많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왠지 Uni에서도 제트스트림 잉크를 소프트/하드 타입으로 출시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Uni의 제트스트림 멀티펜은 펜텔의 그래프 1000 포프로에 비견되는 아니 그 이상의 점수를 줄 수 있는 멋진 멀티펜입니다. 부드럽고 진하면서도 잉크찌꺼기가 나오지 않는 제트스트림의 잉크를 탑제한 멀티펜. 잉크가 빨리 닳고 단색보다 리필심 잉크양이 적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럼에도 이 멀티펜을 뛰어넘을 필기구는 아직나오지 않은 모양입니다.

만약 실사용이나 가까운 지인들에게 가벼운 선물을 생각한다면 Uni의 제트스트림4&1과 블랙리필심 몇개만 구입한다면 정말 비싼 ‘ 만년필 ‘ 이 부럽지 않은 멋진 선물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20102 Total Views 1 Views Today
  • Hyewon Jun

    옷. 세릭님 리뷰 보고, 제가 요즘 애용하고 있는 펜도 4&1인 것 같아 브랜드를 살펴봤습니다.

    지브라 클립온 멀티 4&1이네요. ^^
    평소 펜에 대해 관심이 있었다기 보다. 블로그를 보다보니 펜에 대해 관심이 생기는 중입니다.
    재밌네요.

    • 오~! 댓글 감사합니다. ^^ 제브라도 매력적인 문구 제조사죠. ^^

  • Hyunjoo Cho

    격하게 공감했습니다.^^
    제 펜 리스트의 탑은 제트스트림 멀티와 스타일핏 멀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