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도 백퍼 볼펜 | 톰보우의 가압식 볼펜 에어프레스

톰보우 에어포스 볼펜

일본의 대표적인 문구류 회사인 파이로트/Uni 그리고 톰보우는 매우 독특한 형태의 볼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건 바로 ‘ 가압식 볼펜 ‘ 인데요. 가압식 볼펜은 우주같은 무중력상태에서도 종이에 글씨를 쓸 수 있도록 해주는 매우 독특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우주에 갈 일이 별로 없는 보통 사람들에게는 딱히 필요해보이진 않는 문구류 같아보이기도 합니다. 일본 문구류 회사들이 괜히 잉여력을 발휘한 것 같기도 하죠.

톰보우 에어포스 볼펜

가압식 볼펜은 사실 잉여력을 뽐내기 위한 문구류는 아닙니다. 오히려 매우 실용적인 문구류 중에 하나입니다. 메모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종종 경험을 하셨을 겁니다. 누워서 메모를 하거나 노트이 각도가 조금 급하다 싶으면 잉크가 나오지 않는 경우를 말이죠.

톰보우 에어포스 볼펜

@UNI

UNI의 고객센터에 설명된 내용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볼펜이 지면에 일정각도로 유지가 되지 않으면 볼이 안쪽으로 밀려나면서 공기가 들어가고 그렇게 되면 사진처럼 잉크가 뒤로 밀려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보통 문구류 회사에서는 눕거나 벽에 필기를 하지 않을 것을 권고하고 있죠. 만약 그런 상황에서 볼펜을 사용하고 싶다면 뒤에서 잉크를 강하게 밀어주는 ‘ 가압식 볼펜 ‘ 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톰보우 에어포스 볼펜

톰보우의 에어프레스 볼펜은 바디 자체에 리필심에 강한 압력을 주는 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파이로트의 다운포스와 같은 기능이죠. 반면 Uni의 파워탱크는 리필심 자체에 그런 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에어프레스의 클립을 보면 매우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뒤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에어프레스의 클립은 좌우의 와이어의 높이가 미세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이런 위치때문에 한장의 종이에서부터 두꺼운 바인더까지 고정이 되죠.

톰보우 에어포스 볼펜

@톰보우

또다른 특징으로 에어프레스는 특이하게 엘라스토머라는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최근 NON-PVC 지우개에 주로 사용되는 탄성을 지닌 첨단 소재입니다. 그리고 이 엘라스토머를 바디에 사용해서 미끄러움을 방지해줍니다. 그 외에 바디 길이가 122mm로 만들어 빠른 노크와 속기에 최적화했습니다. 악조건상에서 필기를 할 때 도움을 주죠.

톰보우 에어포스 볼펜

마지막 특징은 내부의 핵심 메커니즘인 가압스프링을 빨간색으로 채택을 했다는 점입니다. 특히 바디가 투명인 경우 메카니즘을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왠지 몸속에 피가 흐르는 듯한 느낌까지 들긴 합니다.

톰보우 에어포스 볼펜

내장 리필심은 매우 짧은편입니다. 아쉬움으로 남는점입니다. 하지만 얼핏봐서는 스타일핏의 제트스트림 유닛을 자른다면 대용 리필심으로 사용가능해 보입니다.

톰보우 에어포스 볼펜

잉크의 끊김이 있었지만 가압식 볼펜은 언제 어디서나 쓸 수 있다라는 장점이 우선이기에 리필심의 질에 대해서는 논외로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나중에 더 좋은 리필심을 사용하면 더욱 좋겠죠.

톰보우 에어포스 볼펜

가압식 볼펜은 언제 어디서나 신뢰도 높은 필기를 원하는 일본사람들때문에 태어난 매우 독특한 문구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높은 가격과 홍보 부족으로 많은 판매가 되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가압식 볼펜을 한번이라도 써본다면 가압식 볼펜의 특유의 경쾌하면서도 공허한 노크감때문에 누구나 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옆에 두고 왠지 똑딱똑딱 거리면서 쓰고 싶은 정말 멋진 문구류입니다. 아마 글로는 잘 모르실껍니다. 하지만 한번이라도 써본다면 다들 이해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6369 Total Views 1 Views Today
  • Choi Toto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톰보우 껀 디자인이 라미사파리를 생각나게 하네요. 정말 갖고 싶은 볼펜이 하나 생겼네요

    • 조금 작은 라미를 연상케 하기도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