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 FiELD 2.0mm 홀더펜 | 건축용

UNI FIELD 2.0mm

Uni의 필드 홀더펜은 2011년 11월에 나온 신상 문구류입니다. 사실 홀더펜의 종류는 상당히 많지만 이번 홀더펜은 제도용이라기보다는 건축현장에 최적화된 홀더펜입니다. 특히 홀더심으로 거의 사용되지 않는 ‘ 빨간색 ‘ 홀더심을 기본적으로 채택을 했는데. 건축현장에서 나무에 표시를 할 때 눈에 잘 띄게 하기위함이라고 합니다.

홀더펜의 형태와 디자인을 보여주지만 내부 메카니즘은 샤프펜슬과 동일합니다. 샤프펜슬처럼 클러치가 있고 홀더심도 캡을 열어서 노브(꽁다리 ㅋ )를 통해서 넣게 되어 있습니다. 노크감이나 소리도 샤프펜슬과 같습니다.

현장에서는 한손으로 필기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장갑을 끼고 일하기 때문에 필기구가 쉽게 미끄러지는 경우가 왕왕 발생합니다. 그래서 그립 부분은 장갑을 끼고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상당히 까칠한 ‘ 널링 가공 ‘ 처리를 했습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목재건물이 많기 때문에 필기구로 표시하는 경우가 많은 모양입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건축현장에서 스테들러 홀더펜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더군요. 그런 분들은 Uni의 필드 홀더펜으로 변경해 보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단점이라면 빨간색 바디부분이 다소 싼티가 난다는 점입니다. 아마 현장에서 사용해도 기스가 잘 안나도록 고려를 한게 아닌가 싶긴 하지만 조금만 더 신경을 썼다면 일상적인 필기구로 사용했을 때 Uni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묻어 날 수 있었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립부분이 금속으로 되어 있어서 홀더펜자체가 상당히 무거운편이고 무게중심은 아래로 쏠려있습니다. 캡부분에는 따로 심연기가 없기때문에 만약 날카롭게 사용하고 싶은분들은 따로 휴대용 심연기를 휴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 문구류 회사에서 신상 홀더펜을 출시를 하지 않고 있는데, Uni에서 새로운 홀더펜 라인업을 발매 한 것은 매우 독특하게 생각되어 집니다. 1년 판매액을 약 15억원으로 예상하고 있는걸 보면 잠재적인 수요가 꽤 많음을 예상 할 수 있습니다.

5207 Total Views 1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