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로트 그라파이트 샤프심 신상케이스

파이로트 그라파이트

파이로트 홈페이지에 가보니 새로운 샤프심이 나왔길래 재팬쿠니를 통해서 협찬을 신청해서 받은 그라파이트 신상 케이스버전입니다. 신상이길래 주문을 했는데. 그라파이트라니. ㅜㅜ 사실 개인적으로 파이로트 ENO샤프심을 좋아합니다. 부드럽고 진한데다가 흑연의 뭉게짐이 잘 억제되었기때문이죠. 하지만 최근에 나온 그라파이트 0.5mm는 상당히 어중간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어중간하게 부드럽고 진하면서 흑연의 뭉게짐도 어중간. 한마디로 ENO와는 다른 샤프심이었죠. 그래서 많은 분들에게 그라파이트보다는 Uni의 나노다이아를 더 추천해드렸습니다.

파이로트 그라파이트

이번에 새로 나온 신형케이스는 기존의 사각형의 박스디자인이 아닌 원형으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0.3mm만 출시되었고 HB,B,2B 세 종류의 심경과 각가 다른 케이스 색으로 발매가 되었죠. 원형이지만 책상에서 떼구르르 구르지 않도록 뚜껑부분에 작은 돌기를 만들어놨습니다.

파이로트 그라파이트

시필을 해보니. 0.5mm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내가 펜텔 포프로를 쓰는건가? 라는 착각이 들정도로 상당히 좋은 벨런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적당히 부드럽고 진하면서도 흑연의 뭉게짐은 거의 없었습니다. 물론 0.3mm는 흑연의 뭉게짐이 잘 나타나지는 않지만요. 강도도 이정도면 괜찮다. 싶더라구요. 만약 0.3mm를 애용하는 분들이라면 그라파이트를 써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파이로트 그라파이트

샤프심은 샤프펜슬과의 궁합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만년필과 잉크의 궁합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죠. 그래서 누가 어떤 샤프심이 좋다!. 라고 하더라도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샤프펜슬과의 궁합은 또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샤프펜슬마다 무게와 그립이 다르고 그에 따라 무게중심이 차이가 나기때문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써보면 누구라도 금방 알수 있는 부분이지만 써본적이 없는 분이라면 쉽게 공감하기 힘든 부분이기도 합니다. 마치 제트스트림을 쓰기전에는 아무볼펜이나 쓰면 되지. 싼거. 이랬던 분들이 제트스트림을 쓰고 난 뒤에는 오직 제트스트림만 쓰는 현상과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같은 흑연과 수지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샤프심이지만 0.3과 0.5mm의 느낌이 굉장히 다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원형 케이스로 디자인을 변경한 파이로트의 그라파이트 샤프심 리뷰를 해봤습니다. 맘에 드는 문구류여서 맘 편하게 추천해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5883 Total Views 3 Views Today
  • 디기스

    일본애들 샤프심 통은 정말 이쁘죠 통 하나로 부가가치가 확 오르죠

    • 진짜 머리 좋은 것 같아요.

  • 검은펜촉

    근데 저 느낌은 신형에만 해당되는건가요? 승진문구에는 저런 원형의 신형 케이스가 아직 없더라고요.
    마침 또 네옥스 그라파이트 0.3mm / 0.5mm H를 사왔는데 저런 원형 케이스가 아니라 기존의 사각 케이스거든요.

    • 음 이 케이스 나온지 좀 됐습니다; 문구랜드에서 아직 수입을 안한 것 같아요;

      • 검은펜촉

        궁금해서 찾아보니 두가지 형태가 모두 나오는것 같습니다. 샤프심 갯수가 원통형 신형이 10개, 구형이 20개 들어있는 것 그리고 원통형 제품이 100엔+소비세라 더 저렴하다는 점으로 보아 기존 그라파이트의 염가형 포장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0.3mm 만 원통으로 발매하고, 심경도도 HB, B, 2B 로만 나오고요. 일본에서 0.3mm이 큰 인기인가? 싶기도 하네요. (일본쪽 트랜드는 잘 몰라서..)
        근데 저 원통 포장이 더 프로페셔널하고 심플하게 보이긴 하네요.

        해당 링크에서 확인하였습니다. 🙂
        http://www.pilot.co.jp/products/pen/sharp_pen/sharp_pen_ct/

        • 제가 예전에 쓴 리뷰인데 그 당시에는 원통만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시 보니까 저는 사각형도 괜찮아 보이네요. ^^

  • Jae Geun Yun

    매번 잘 보고 갑니당!!
    샤프심도 이것저것 사서 써보고 있는데,, 샤프랑의 합이 또 있는거였네요 ㅎㅎ
    샤프도 이것저것 사봐야겠네요!

    • 넵. 맞아요. ^^ 그리고 샤프펜슬은 달라도 자기에게 잘 맞는 샤프심이 또 따로 있죠. 자기에게 잘 맞는 샤프심으로 다양한 샤프펜슬을 써보면 그것도 색다른 재미이기도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