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브라의 Fullst 샤프펜슬

제브라 fullst

제브라는 일본의 전통문구류회사 중 몇 안되는 팬시지향 문구회사다. 제브라는 오래전부터 한국시장에 공을 들여왔는데. 다른 일본 문구류회사와는 달리 짐모아라는 한국 내 총판을 두어 지속적으로 한국에서 선호하는 문구류들을 발매하고있다. 혹자는 일본에서 파이로트 펜텔 그리고 Uni에 밀려 일찍부터 한국시장에 집중을 하고 있다고도 하지만 제브라가 한국에서 하는 노력을 고려해보면 그런 노력을 폄하할 필요는 없을것같다.

제브라 fullst

제브라는 국내의 여중생과 여고생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있다. 파스텔톤의 색상과 펄이 들어간 에어피트 시리즈는 어디 제품인지는 모르더라도 다들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정도다. 일본 문구류중에서는 다소 저렴하고 이쁜 색상의 문구류로 지갑이 가벼운 소녀들의 구세주로 떠오른 제브라. 오늘은 제브라의 신상 Fullst 샤프펜슬을 소개해보도록 하자.

제브라 fullst

풀스트는 딱 보는 순간 러블리함이 느껴진다. 하얀 선단과 투명 그립 그리고 파스텔톤의 땡땡이무늬. 난 소녀를 위해태어났어. 라고 말하고 있다. 다소 팬시한 느낌의 이 샤프펜슬은 얼핏봐서는 상당히 가벼울것 같지만 실제로 들어보면 무게감이 느껴진다. 그 이유는 흔들이 노크기능이 들어있기때문이다. 흔들이 샤프펜슬은 대부분 내부에 무게추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얼핏봐서는 가벼워보이지만 실제로는 무겁다.

제브라 fullst

풀스트는 흔들이 기능이외에도 한가지 더 독특한 기능이 있는데. 그건 트위스트방식의 지우개기능이다. 지우개가 외부로 노출되어있어 사용하기 편하고 캡을 돌리면 지우개가 나오는 구조로 되어있어 기존의 방식보다는 훨씬 편리하게 지우개 사용이가능하다. ( 이런 방식의 샤프펜슬은 OEM전문회사에서 특허를 가지고 있다. 즉 이 샤프펜슬의 생산은 OEM업체라고 보면 맞다. )

제브라 fullst

그동안의 샤프의 내장지우개들이 있으나마나한 존재였던걸 감안하면 실용적인 기능이다. 그리고 지우개캡부분이 바디와 연결된 부분도 처음보는 디자인이어서 무척 신선했다. 이런 디자인때문에 캡이 잘 안빠지게 되어있다.

제브라 fullst

풀스트의 고무그립은 반투명하고 다소 거칠다. 그래서 필기시에 땀이 묻어도 잘 미끄러지지않는다. 선단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지만 무게추 때문에 무게중심은 촉쪽으로 쏠려있다. 다만 가격때문에 그랬겠지만 클러치를 플라스틱으로 한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내구성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이다.

제브라 fullst

파스텔톤의 러블리 샤프펜슬. 제브라 풀스트오에스는 안정적인 필기감을 준다. 샤프심의 영향이 크겠지만 사각거리는 소리도 매우 매력적이다.

3359 Total Views 1 Views Today
  • 디기스

    학생들에게 강추죠

    • 특히 여학생에게 강추합니다~

  • QKA

    교보문고에서 4000원대의 샤프가 거의 품절되는 건 처음 봤었어요. 다만 내 취향은 아니라서 스킵. 그렇지만 귀여운 디자인에 기능도 좋고, 가격까지 싸다는건 인정합니다.

    • 제브라 특유의 감성과 기능을 잘 접목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