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KUYO DOTLINER STAMP_2

KOKUYO-DOTLINER-STAMP

고쿠요 도트라이너 스탬프는 최근 트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테이프풀의 한 종류입니다. 테이프풀? 그게 모야. 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테이프풀은 일종의 ‘ 앙면테이프 ‘ 입니다. 앙면테이프를 풀처럼 사용하는거죠.( 다만 양면테이프와 달리 접착력을 높이기 위해서 ‘ 벌집 모양의 무늬 ‘ 를 띄고 있습니다.)

이런 테이프풀은 여러가지면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풀로 종이를 붙였을때 오래보관하면 누렇게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풀칠을 하고 살짝 마를때까지 기다릴 필요도 없죠. 무엇보다 풀보다 접착력이 좋은편입니다. 그렇다면 단점은 없을까요? 일단 가격이 풀보다 훨씬 비쌉니다. ^^

화이트로 유명한 PLUS에서는 화이트형태의 테이프풀을 발매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 아톰상사 ‘ 에서 수입해서 열심히 PR을 하는 모양이더라구요. 오늘 소개해드릴 고쿠요의 도트라이너 스탬프 테이프풀은 기존의 테이프풀과는 조금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력하게 추천해드리는 문구류이기도 하죠.

KOKUYO-DOTLINER-STAMP

고쿠요의 테이프풀은 두가지 방식으로 풀칠을 할 수가 있습니다. ‘ 좁은면 ‘ 과 ‘ 넓은면 ‘ 을 다른 방식으로 사용을 하는데. 스템프처럼 ‘ 탈칵 ‘ 하고 누르면 매우 좁은 지점에 테이프풀이 달라 붙습니다. 반면

KOKUYO-DOTLINER-STAMP

반면 입구를 이렇게 열어서 옆면에 붙이면 일반 테이프풀(화이트)처럼 쭈욱 밀면서 넓은 부분에 테이프풀을 칠할 수 있습니다. 레포트를 제출할 때에는 ‘ 스템프 ‘ 타입으로 꾸욱 눌러주면 좁은 부분에 테이프풀이 칠해지죠. 테이프재질이어서 일반풀보다는 접착력이 좋아서 많이 칠하지 않아도 잘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KOKUYO-DOTLINER-STAMP

입구에 있는 그림처럼 ‘ 꾸욱 ‘ 눌러주면 좁은 부분에 테이프가 칠해지죠. 개인적으로 최근에 사용한 문구류중에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문구가 아닌가 싶었습니다.

KOKUYO-DOTLINER-STAMP

그리고 분해를 하면 일반 ‘ 화이트 ‘ 처럼 리필심을 교환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 문구가 정말 맘에 들긴 하지만 일단 가격이 비싼편이고 입구에 열리는 부분이 쉽게 부러질 가능성이 있어서 활동성이 많은 학생들에게는 추천하기가 조금 꺼려지긴 합니다. 무엇보다 풀은 역시 ‘ 딱풀 ‘ 로 풀 범벅을 해야 풀칠이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테이프풀이 꺼려질 가능성이 있어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깔끔한 풀칠을 원하는 분들. 기존에 테이프풀을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고쿠요 도트라이너 스탬프를 써보면 장말 반하실꺼라고 확신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OKUYO-DOTLINER-STAMP

PLUS사의 NORINO 그리고 톰보우의 Pit Slide 테이프풀 등 일본의 주요 문구류회사에서는 ‘ 테이프풀 ‘ 에 올인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액체풀 ‘ 에서 ‘ 고체풀 ‘ 로 그리고 ‘ 테이프풀 ‘ 로의 변화를 보면서 문구류에도 새로운 패러다임이 오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면서 이상 고쿠요 도트라이너 스템프 테이프풀 리뷰를 마칠까 합니다.

KOKUYO-DOTLINER-STAMP

KOKUYO-DOTLINER-STAMP

출처 : 고쿠요 홈페이지

4170 Total Views 7 Views Today
  • 디기스

    수정액과 공책은 코쿠요다 좋죠 특히 일본 국민 공책 캠퍼스 부자 회사임

    • 시스템 가구도 만들더라구요! 사고 싶어요! ㅋ

      • 디기스

        사세요 직구로 ㅎㅎ

        • 그거슨 불가능합니다. 배송비가 감당이 안됨. ㅜ

  • -_-

    아 이거 정말 좋죠. 저는 스탬플러형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번 써보고 너무 좋아서 일본 갔을 때 교체카트리지를 3개 사왔는데,
    회사에서 2년 넘게 쓰게되네요. ^^

    • 테이프풀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문구입니다. ^^ 시간이 지나도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어서 좋아요. ^^ 카트리지는 문구랜드에서도 판매하더라구요.

  • Rhynne Hoe Jung

    화방에서 스카치꺼는 봤는데, 이건 또 신기하네요! 스탬프기능도 된다니!
    https://www.youtube.com/watch?v=j-ChCC9J7q8이 영상에 나오는 adhesive dots(???)의 롤타입인가봐요.

    • 스탬프 기능이 유용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