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로트 베가 샤프펜슬


파이로트 베가 샤프펜슬

작년에 일본 신사이바시 도큐핸즈에 갔을 때 구매한 샤프펜슬입니다. 도큐핸즈는 다양한 생필품을 판매를 하는데.가장 탑층에는 ‘ 문구류 ‘ 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교보문고의 핫트랙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문구류 쇼핑을 하던 중 제 눈에 띈 샤프펜슬이 바로 파이로트의 ‘ 베가 ‘ 샤프펜슬이었는데요. 상당히 두터운 모습이 이색적이었습니다. 파이로트 홈페이지에 가보면 ‘ 하드 유저 ‘ 를 위한 샤프펜슬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아마 ‘ 필압 = 필기구를 종이에 강하게 쓰는 ‘ 이 강한 분들을 위한 샤프펜슬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일까요? 그립은 ‘ 실리콘 ‘ 을 사용을 했습니다. 파이로트의 닥터그립이 연상이 되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혀 다른 성향의 샤프펜슬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길이는 14,4cm 무게는 20g으로 적당한길이에 꽤 무거운 샤프펜슬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중심 무게중심과 안정된 필기감은 ‘ 학생들 ‘ 에게 매우 적합한 샤프펜슬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필기를 해보면 그립의 부드러움과 묵직함때문에 필기감이 상당히 좋은 것을 알 수 있죠.

다만 아쉽다면 클러치가 플라스틱으로 되었다는 점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구성면이나 샤프심을 보호하는 측면에서 금속재질이 아닌 ‘ 플라스틱 클러치 ‘ 는 다소 문제가 있다고 지적을 받고 있으닌깐요.제브라의 에어피트 그리고 플래티늄의 글래머 소프트 마지막으로 파이로트의 베가 샤프펜슬. 모두 저렴한 가격에 오랜 필기시에 피로도를 줄여주는 ‘ 실리콘 그립 ‘ 을 사용했다라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추천을 해드리고 싶네요.

3836 Total Views 1 Views Today
  • 디기스

    전형적인 학생 샤프죠 파이롯트는 기본은 하는것 같아요

    • 항상 기본 이상 가는 제조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