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그립 멀티펜 4+1

PILOT_DR_GRIP41

닥터그립 멀티펜 4+1은 신사이바시에 있는 도큐핸즈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사실 이 제품은 국내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죠. 일단 디자인만 보면 ” 레드 ” 색상이 매우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닥터그립시리즈이지만 그립 자체는 상당히 단단한 편입니다. 만듬새는 상당히 잘만든 것 같더라구요. 짱짱하다고 할까요? 다만 아쉽게도 리필심이 BKRF-6F ” 로 일반 유성잉크를 사용을 했더군요. 그래서 많이 연하고 뻑뻑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만 샤프유닛은 다른 멀티펜과 달리 클러치 부분을 황동으로 처리를 한 부분은 무척 이색적이었습니다.

두께가 14cm에 무게가 28g이 나가는데. 상당히 묵직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분해를 해보면선단과 그립쪽이 더 무거운걸로 봐서는 스틸재질로 만든게 아닌가 추정이 되더라구요. 물론 앞쪽이 무겁다보니 저중심이구요.

리필심이 다소 연하다는 점을 빼면 묵직하고 상당히 미려한 색상과 디자인을 고려해보면 선물용으로 매우 적합하지 않나. 싶습니다. 요 며칠 다양한 회사의 멀티펜을 사용해보고 있는데. 참 회사별로 특징이 큰것 같습니다. 오늘 리뷰를 한 제브라의 클립온 멀티 2000과 또다른 완성도를 보여주더군요. 가격차이가 거의 두배라는걸 감안하면 파이로트의 우세를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리필심이 아쉽네요. 만약 아크로볼 잉크로 교체를 한다면 제트스트림 멀티펜과 동급으로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부 사용기에서는 유격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일단 제가 사용했을 때에는 멀티펜에서 느낄 수 있는 통상적인 유격이다. 라고 판단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1804 Total Views 1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