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브라의 TECT 2WAY 샤프

ZEBRA_TECT2WAY

제브라의 최고 인기 있는 샤프였던 드라픽스 1000이 단종되고 문구류 마니아들 사이에서 제브라 샤프에 대한 관심은 급속도로 식게 됩니다. 제브라의 에어피트나 드라픽스 300은 초보 사용자층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제브라만의 독특한 매력과 기술력을 뽐낼 수 있는 샤프는 사실상 전무하다는게 문구류 마니아들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Tect 2way는 드라픽스 1000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제브라에서 발매한 샤프입니다. 디자인은 전혀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가격으로만 본다면 드라픽스 1000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한 샤프라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긴 합니다. 그립의 형광 삼색 라인과 캡의 투명한 캡은 제브라가 성인 보다는 학생 ” 타겟 ” 으로 했음을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텍투웨이는 두가지 방식의 노크 방식을 지원을 합니다. 기본적인 캡노크 방식과 흔들이 방식(쉐이크 방식)을 말이죠.

그리고 LOCK기능을 추가를 해서 샤프가 흔들려 샤프심이 마구 나오던 종래의 흔들이 샤프의 단점도 보완을 했죠. 덧붙여 흔들이 샤프에서 계속 지적되던 노크감도 상당히 높은 수준까지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경쾌하면서도 가볍고 구분감 있는 노크감은 TOP 10 샤프에 필적하거나 그 이상의 노크감을 선사해주고 있죠.

흔들이기능을 사용해서 노크를 했을 때에도 상당히 가벼운 느낌의 노크가 가능합니다. 다만 샤프를 좀 강하게 흔들어야 하는 점은 아쉽게 느껴집니다. 전체적인 무게가 꽤 나가는 편이고 그립의 라인이 적어 샤프를 짧게 작아야 한다는 단점은 있지만 좋은 샤프로서의 특징들은 충분히 가지고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 들리는 말로는 제브라에서 만든 샤프펜슬은 아니고 OEM으로 공급을 받았다고 합니다.
  • OEM의 OEM샤프펜슬 무인양품 Tect2way 샤프펜슬
8739 Total Views 1 Views Today
  • 디기스

    제브라는 볼펜 보다 샤프죠 괜찮은 샤프 맞습니다

    • ㅇㅇ 하지만 이것도 OEM이라는 이야기도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