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hiban 스카치 테이프

Nichiban

Nichiban Co., Ltd에 대한 간단한 설명

주로 의료 사업과 문구 용, 산업용 테이프를 보충 테이프 사업으로 나누어져있다. 특히 일본 내 최초의 셀로판 식 접착 테이프 ” 스카치 “(니치반의 등록 상표 )를 제조하는 업체로 알려져있다.

Nichiban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 반창고로 나오는 편이다. 하지만 스카치 테이프도 꽤 유명한 모양이다. 1930년쯤에 3M에서 세계 최초로 셀로판 테이프를 처음 만들었고 일본의 Nichiban이 스카치 테이프라는 상표를 등록했다고 알려져 있다. 일본쪽 자료를 찾아보면 1948년에 Nichiban에서 스카치 테이프를 처음 공급했다고 회사 설립은 1918년쯤이다.

Nichiban

Nichiban은 설립 100년이 된 회사

우리나라에서는 스카치 테이프하면 3M을 떠올리는데 일본에서는 3M과 함께 Nichiban 두 곳이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 일본 사람들 특성상 품질이 좋고 역사가 오래된 자국 물건을 사랑하는 경향이 많은데 그래서 이 회사도 오랫동안 사랑을 받는 것 같다.

Nichiban

구매는 강남 교보문고에서 했다.

작년에 디기스님이랑 강남 교보에 갔다가 신기한 문구류가 있어서 여쭤보니 일본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카치 테이프라는 설명을 듣고 하나 구매를 했다. 아직 많이 사용한 건 아니지만 접착력이 좋고 테이프가 조금 얇은 느낌을 받았다.

제품에 대한 아쉬운점보다는 홍보에 대한 아쉬운점이라면, 물품을 팔 때 Nichiban에 대한 간단한 설명글을 붙여주었으면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을 텐데. 라는 아쉬움이 있었다.

최근 강남 교보문고에 가서 느낀점은 일본에서 선전하는 PR영상을 일본어 그대로 틀어두거나 일본어로 설명해둔 자료를 두는 것을 볼 수 있었다.프린트 물이 아니더라도 손글씨로 간단한 코멘트를 달아주는 노력을 해주었으면 좋겠다.

4162 Total Views 1 Views Today
  • 모음

    디자인과 색감이 이쁘네요. ㅎㅎ

    • 일본에서는 매우 유명한 스카치 테이프라고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