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사과까르네 2G 노트

Banditapple

우체통을 열어보는데 뜻밖에 선물이 하나와 있더군요. 저에게 별 말씀이 없었는데. 새로 출시한 복면사과까르네 2G를 보내주셨더라구요. 타블렛사이즈(위클리/스퀘어드/블랭크)에 피위사이즈(스퀘어드) 4개를 보내주셨습니다. ^^

복면사과까르네 2G는 1G와는 몇 가지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일단 사이공블랙과 하노이레드 두가지 색상만 출시됐던 1G와는 달리 2G에서는 “진저브래드/핀란드파인/마누카허니” 세가지 색상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 2014년에는 3G가 발매되었다. 이 글은 예전 글이고 현재 티스토리 글을 하나씩 퍼오다보니 시점에 차이가 발생한다.

Banditapple Banditapple Banditapple

2G에서는 1G와 달리 일반버전에서는 핸디사이즈가 빠졌고 그 대신에 스퀘어드(모눈)으로 내장종이가 변경이 되었죠. 그외에 모서리 부분이 ” 라운딩 ” 대신 각진 ” 클린커트 ” 로 변경 되었구요.

☞ 1G에서는 무선&유선 2종류에서 2G에서는 무선&유선&그리드&위클리 4가지로 늘어났음.

겉포장지의 B는 Blank 블랭크 무선

L은 Lined 라인,유선 롤드

S는 Squared 스퀘어,격자,그리드롤

W는 Weekly 위클리,주간 플래너를 뜻함.

그리고 위클리라고 해서 다이어리가 새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코엑스에서 직접 봤던 2G가 참 맘에 들었었는데. 실제로 보니 복면사과님이 많은 수고를 하셨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anditapple Banditapple

저번주에 일본에서 구매한 ” 문구의 유의( 文具の流儀 ) ” 라는 책에 이런 내용이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사랑받는 문구류는 결코 우연히 만들어진 것들은 없다고. 창업자의 오랜 구상과 시대정신이 깃들어져 있다고 말이죠. 사용하는 사람들이 그런 창업자의 생각들을 알면 그 문구류는 전과 달리 더 애정이 가고 관심이 가게 마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복면사과 2G가 발매된지 얼마 되지도 않았지만 복면사과님은 3G와 4G의 복면사과 까르네에 대한 구상을 하고 계십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복면사과님이 무모하다는 생각을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복면사과님의 노트에 대한 애정과 관심은 복면사과님 그 자체이고 또 복면사과님을 이끌고 나가는 힘이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Banditapple Banditapple

4691 Total Views 1 Views Today
  • 디기스

    LTE이런것도 나올까요 ㅎㅎ 농담이고 노트가 이쁘네요

    • 나올수도 있을 것 같아요 ㅋㅋ 농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