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필기구를 몇 개나 가지고 있느냐는 질문을 받곤 한다. 천 여개 넘게 가지고 있다고 하면 다들 놀라곤 한다. 수 많은 필기구. 그리고 매 번 나오는 신상 문구 중에서 사실 정작 내가 주로 사용하는 것들은 손에 꼽을 정도다. 마음은 더 많이 가지고 다니고 싶지만 정작 가지고 다니는 필기구는 한정되어 있다. 블로그에도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필기구 리스트와 내가 선택한 필기구 리스트를 올려놨지만 사실 그 중에서도 내가 정작 사용하는 것들을 따로 이곳에 소개해본다.

Top 2 Statoinary – Overall (Updated Jan.2017)


  1. [ZEBRA SARASA 3&1 멀티펜] – 쓰고 나면 반짝 하는 영롱한 잉크. 진하고 부드럽게 써진다.
  2. [호보니치 테쵸 다이어리] – 오리지널 사이즈는 손에 착 들어온다. 종이도 얇고 번지지 않는다.

Top 2 Pencil (Updated Jan.2017)

  1. [UNI HI-UNI] – 부드럽게 써지는 연필.
  2. [Caran d’Ache Technograph 777] – 단단함을 가진 연필.

Top 2 Mechanical Pencil (Updated Jan.2017)

  1. [OHTO PROMECHA 1000M 0.9mm] – 가분수형 샤프펜슬. 가장 좋아하는 샤프펜슬.
  2. [PENTEL SMASH 0.5mm] – 짧은 바디와 자연스러운 필기감.

Top 2 NOTE (Updated Jan.2017)

  1. [LEUCHTTURM1917 5YEAR DIARY] – 생애 첫 5주년 다이어리. 종이 품질이 좋다.
  2. [고쿠요 LIFE 노트] – 호보니치 테쵸와 함께 토모에리버 종이를 사용한다. 2년째 잘 사용중이다.

Top 2 PEN (Updated Jan.2017)

  1. [PILOT DR.GRIP 4&1] – 아크로볼 리필심을 사용하면 좋음~
  2. [UNI JETSTREAM 멀티펜] – 타사의 금속형 멀티펜에 제트스트림 금속 리필심을 사용하면 최고!

Top 2 Eraser (Updated Jan.2017)

  1. [TOMBOW MONO smart] – 모노원과 함께 얇은 부분을 지울수 있어서 자주 애용중이다.
  2. [PLUS AIR-IN DUST-FREE] – 하폴의 뒤를 잊는 멋진 지우개.

Top 2 Fountain Pen (Updated Jan.2017)

  1. [Montblanc Meisterstuck 149] – 커서 좋다..
  2. [PILOT CAPLESS EF] – 얇게 써져서 좋다.